아랫마을
콩쥐와 팥쥐 동화책
레벨 5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콩쥐와 대화하기
퀘스트부러진 나무 호미 (완료), 콩쥐와 팥쥐 동화책 회수 (진행중)

상태정보
시작가능
콩쥐를 도와주고 나서 분명히 동화책을 받은 것 같은데 어디로 간거지? 다시 한번 콩쥐를 찾아가 볼까?
진행중
핼리오스탑 도서관에 있는 사서위즈에게서 '콩쥐팥쥐' 동화책를 가져와 달라는 부탁을 받았다. 전에 콩쥐의 부탁을 들어주고 받았던 것 같은데 이상하게도 찾을 수가 없다. 콩쥐를 찾아가서 사정을 이야기하자 저녁 반찬거리로 필요한 새우살 5개를 가지고 오면 동화책을 주겠다고 했다.

새우살 0/5
완료
'콩쥐팥쥐' 동화책을 다시 얻기 위해 콩쥐가 부탁한 대로 새우살 5개를 구해다주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콩쥐
오랫만에 뵙습니다. 그동안 어떻게 지내셨어요? 잘 지내셨나요? 지난번에 여러가지로 절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오늘은 무슨 일로 오신거죠? 물건을 사러오셨나요?
1
콩쥐
제가 드린 동화책을 잃어버리셨다구요? 저런 잘 간수하시지 그랬어요. 손님들께 들은 이야기로는 도서관 사서 위즈씨가 그 책을 찾고 있다고 하던데 그래서 절 찾아오신건가요?
2
콩쥐
다행히도 저한테 여분의 책이 더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저를 한번만 더 도와주신다면 동화책을 드릴게요. 절 도와주시겠어요?
yes\0
콩쥐
오늘 아침에 새어머니께서 새우찜을 드시고 싶다고 하셨는데 집안 일을 하다가 시간 가는 줄 몰랐답니다. 늦게서야 장을 보러 갔지만 이미 상인들이 떠나고 없더라구요. 저녁밥을 짓기 전까지 새우살 5개를 구해다 주신다면 여분의 동화책을 드릴게요.
no\0
콩쥐
동화책이 필요하시다고 하지 않았나요? 사서 위즈씨가 흩어져버린 동화책을 회수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던데... 위즈씨를 도와드리려고 동화책을 찾고계신거 아니었나요?
진행중0
콩쥐
때마침 돌아오셨네요. 그렇지 않아도 왜 이렇게 안 오시나 궁금해하던 참이었어요. 새우살은 구해오셨나요?



 '콩쥐팥쥐' 동화책 1개
yes\0
콩쥐
정말 재주가 좋으시네요. 어떻게 구하신거예요? 게다가 아주 싱싱하네요. 어서 동화책을 가지고 위즈씨에게 가보세요.
stop\item\0
콩쥐
새우살은 아직 못구하셨나보네요? 상인들이 모두 문을 닫아서 구하기가 쉽지 않을거예요. 딱 5마리만 있으면 될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