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마을
호랑이 사냥
레벨 5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박첨지와 대화하기
퀘스트호랑이 사냥 (시작전)
기간2005년 12월 24일 00시 00분 -
기간 (테스트월드)2005년 12월 24일 00시 00분 -

상태정보
시작가능
아랫마을에 사는 박첨지가 호랑이를 퇴치해줄 사람을 모으고 있다는데...
진행중
아랫마을 사는 박첨지는 까막산에 자주 출몰하고 있는 호걸이 사람들을 놀라게 한다면서 호걸 8마리를 잡고 증거로 호랑이 가죽 8개를 가져오라고 했다.

호랑이 가죽 0/8

호걸 0 / 8
완료
박첨지의 부탁으로 까막산에 살면서 아랫마을 사람들을 놀래키던 호걸 8마리 잡고 그 증거로 호랑이 가죽 8개를 가져다 주었다. 박첨지는 나의 용맹스러움에 감탄스러워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박첨지
젊은이 혹시 까막산에 사는 호걸에 대해 들어 본 적 있나? 호걸은 까막산에 사는 덩치가 큰 호랑이인데 예전엔 굉장히 품위있는 동물이었다네. 그런데 최근 갑자기 돌변해서 사람들을 공격하기 시작했다네. 이 사태를 방치한다면 조만간 큰 일이 벌어질게야. 그래서 호걸을 사냥할 사냥꾼들을 모으고 있지. 어떤가 자네도 한번 도전해 보지 않겠나?
yes\0
박첨지
호걸은 까막산 중턱에서 자주 출몰한다네. 그래서 사람들이 그 곳을 '호랑이 골짜기'라고 부르고 있지. 그 곳에 가서 호걸 8마리를 잡고 그 증거로 호랑이 가죽 8개를 가져오게나. 자네의 용맹함을 한번 시험해 보라구~
no\0
박첨지
보기보단 겁이 많은 것 같군. 하긴 제아무리 용맹한 사람이라도 호걸을 상대하려면 힘들거야.
진행중0
박첨지
돌아왔군. 어디보세. 호걸을 잡는다는게 생각만큼 쉽지는 않지? 손에 들고 있는 그것이 호랑이 가죽인가? 한 장, 두 장, 세 장... 여덟 장이 맞군.

 8000 exp
yes\0
박첨지
굉장한 사람이야. 허허. 자넨 정말 용맹스러운 사람이로군! 우리마을에 좀 더 있어주게나. 자네가 있으면 왠지 든든할 것 같아. 하하!
stop\item\0
박첨지
호걸만 잡아서는 안돼. 호랑이 가죽을 가져와야지. 많이도 필요없네. 딱 8개만 가져오게나.
stop\mob\0
박첨지
호걸 8마리를 퇴치한다면 자네의 용맹스러움을 모두가 인정할거야. 그렇게 생각하지 않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