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마을
콩쥐의 부탁
밑 빠진 독
레벨 6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콩쥐와 대화하기

상태정보
시작가능
아랫마을에 살고 있는 콩쥐에게 곤란한 일이 생겼다고 한다.
진행중
아랫마을 주막에서 새어머니와 함께 살고 있는 착한 콩쥐는 새어머니가 시키신 대로 항아리에 물을 가득 채워놔야 하는데 항아리가 깨져서 자꾸 물이 샌다면서 새 항아리를 가져와 달라고 부탁했다. 물레방앗간에 살고 있는 연이 할머니가 항아리를 판다고 하는데, 연이 할머니에게 바다에 낚시하러 나가있는 남편의 소식을 전해주면 항아리를 줄지도 모른다고 한다. 

새 항아리 0/1
완료
항아리가 깨져서 발을 동동 구르고 있는 콩쥐에게 물레방앗간 연이 할머니가 만드신 새 항아리를 가져다 주었다. 연이 할머니는 가까운 사람들 몇몇에게만 항아리를 만들어 파신다고 한다. 다음에 다시 한번 콩쥐를 찾아가 봐야겠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콩쥐
이를 어째 항아리가 깨져있어요. 새어머니가 해가 지기 전까지 이 항아리에 물을 가득 채워놓으라고 하셨는데 이걸 어쩌죠? 다른 집안 일도 태산처럼 많은데 새 항아리를 사올 시간이 없어요.  여행자님 저 좀 도와주시면 안될까요?
yes\0
콩쥐
정말 감사합니다. 마을 물레방앗간에 가시면 연이 할머니가 계세요. 가까운 몇몇 사람들에게만 항아리를 만들어 파신답니다. 우리 마을 사람이 아니라서 항아리를 안 만들어주실지도 모르지만...꼭 새 항아리를 얻어와 주세요.
yes\1
콩쥐
제가 듣기로는 연이 할머니가 낚시를 하러 바다에 나가있는 남편소식을 궁금해 한다고 들었어요. 남편의 소식을 전해주면 새 항아리를 줄지도 몰라요.
no\0
콩쥐
바쁘신가 봐요. 그럼 할 수 없죠. 그나저나 이 항아리에 어떻게 물을 채우죠?
진행중0
콩쥐
연이 할머니께 항아리를 얻어오시다니 붙임성이 좋으신가 봐요? 정말 반짝반짝 예쁜 항아리네요.

 1000 exp
yes\0
콩쥐
어서 빨리 물을 길어다가 항아리를 가득 채워야겠어요. 새어머니께서 곧 있으면 항아리에 물을 다 채웠는지 보러 오실 거예요. 오늘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stop\item\0
콩쥐
연이 할머니가 항아리를 만들어 주지 않던가요? 그럼 연이 할머니의 남편인 태공 할아버지를 한번 찾아가보세요. 할아버지는 아침 일찍 물고기를 잡으러 가신다면서 나갔답니다. 지금쯤 바다 한가운데에서 낚시를 하고 계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