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마을
잃어버린 박씨
레벨 5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제비와 대화하기

상태정보
시작가능
성황당 근처에 제비 한 마리가 날개를 다쳐서 쓰러져 있다는데...
진행중
성황당 근처에서 날개를 다친 제비 한 마리를 발견했다. 제비는 배달 중이던 귀한 박씨를 잃어 버렸다면서 박씨를 찾아와 달라고 하였다. 제비가 박씨를 잃어버린 곳에서 수상해 보이는 토끼들을 봤다고 하는데, 혹시 토끼들이 박씨를 가져 간 건 아닐까?

제비가 잃어버린 박씨  0 / 1
완료
아랫마을 성황당 근처에서 날개를 다친 제비를 만났다. 제비는 잃어버린 박씨를 찾아달라고 부탁했다. 제비가 박씨를 잃어버린 근처에서 수상해 보이는 토끼들을 봤다고 했는데, 토끼들을 한 마리씩 조사하다가 발견한 박씨를 제비에게 가져다 주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제비
아야... 날개가 부러졌나봐요. 박씨를 찾아야 하는데... 제발 도와주세요...
yes\0
제비
전 하늘님의 전령이랍니다. 작년 봄에 제 다리를 고쳐 준 분에게 전해드려야 하는 하늘님의 선물을 가지고 오다가 산중턱에서 잠시 앉아 쉬고 있었는데, 잠시 한 눈을 판 사이에 그만 하늘님이 주신 선물을 잃어버리고 말았어요.
yes\1
제비
그래서 잃어버린 박씨를 찾아 산 속을 헤매다가 사나운 토끼들한테 쫓기는 바람에 이렇게 다치고 말았어요. 박씨를 잃어버린걸 하늘님이 아시면 크게 혼날거예요. 제발 제 박씨를 되찾아 와주세요. 제 생각엔 아무래도 그 토끼들이 제 박씨를 가져간 것 같아요. 틀림없다니까요!
no\0
제비
설마 날개를 다친 절 두고 이대로 가시겠다는 건 아니시죠?
진행중0
제비
앗! 손에 들고 계신 그건 제가 잃어버린 그 박씨가 틀림없어요! 찾아오셨군요...! 정말 감사합니다. 아. 그런데 큰일났어요... 누구한테 박씨를 가져다 줘야하는지 까먹어버렸어요. 제가 건망증이 심해서... 흥부였던가 놀부였던가...



 박씨 1개

 8000 exp
yes\0
제비
도저히 기억이 나질 않네요. 분명 흥부랑 놀부 두 사람 중 한 명인데... 날개를 다쳐서 직접 갈 수도 없는데... 제가 드린 박씨를 두 사람 중 한 명에게 가져가보세요. 당신의 판단에 맡길게요.
stop\item\0
제비
제 박씨는 찾으셨어요? 그것을 잃어버렸다고 하면 하늘님한테 굉장히 많이 혼날텐데 큰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