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데나
하룻강아지
레벨 43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겐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낡은 창고
퀘스트스펙터, 스펙터, 스펙터 (완료)
직업카데나(1차), 카데나(2차), 카데나(3차), 카데나(4차), 6413

상태정보
시작가능
눈을 뜬 곳은 낡은 창고다. 어떻게 된 영문일까? 에게 말을 걸어보자.
진행중
겐은 여러가지 이유를 들어 잠시 그란디스를 떠나는 것을 권했다. 생각이 복잡해진다.
완료
강해지기로 결심했던 그 날의 결의가 떠오른다. 겐의 제안을 받아들이기로 마음을 굳혔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sayEx\0
(캐릭터 이름)
지부장, 대체 어떻게 된…. 난, 얼마나 오래 잠들어 있었던 거죠…. 으으, 머리가 너무 아파요….
sayEx\1
(캐릭터 이름)
(지부장 겐은 내가 판테온의 거래에 나갔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걱정되어 뒤따라 갔다고 전했다.)
sayEx\2
…그런 하룻강아지 같은 짓을 벌였을 줄이야. 다행히 네가 멀리 튕겨져 나갔기 때문에 널 무사히 데려올 수 있었기는 하지만….
sayEx\3
완전히 적의를 드러내 버렸으니, 이제 저들이 네 정체를 눈치챌 수 있을지도 모르겠구나.
sayEx\4
그래서 말인데, 난 네가 이 그란디스를 잠시 떠나 있는 게 어떨까 한다. 차원 너머 새로운 세계…. 오히려 그곳에 있는 게 안전할지도 모르지.
sayEx\5
…여전히 아지트에 배신자가 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고…. 또 수행 차…. 여러모로 네게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sayEx\6
넌 어디 얽매이는 것과 맞지 않는 녀석이잖냐? 그동안은 내 기술을 습득하랴 상인단에 동화됐던 것 같지만….
sayEx\7
이제 꼭 내가, 이 그림자 상인단이 아니어도 넌 충분히 강해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는 네가 완성시켜 나갈 기술이라고 여겨라.
sayEx\8
…새로운 세계. 그곳에서 네 힘을 마음껏 발휘해 봐. 분명 내 제자로 있는 것보다 더 강해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어때, 고민해 보겠나?
yesEx\0
(캐릭터 이름)
어쩐지 마음이 복잡해요. 새로운 세계에서의 수련이라…. 잠시 고민해 볼게요.
noEx\0
(캐릭터 이름)
(머리가 깨질 듯 아프다. 잠시 쉬었다가 말을 걸어볼까?)
진행중stop\default\0
…새로운 세계. 그곳에서 네 힘을 마음껏 발휘해 봐. 분명 내 제자로 있는 것보다 더 강해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어때, 고민해 보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