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디브리엄
[파풀라투스] 요동치는 영혼탐지기
레벨 11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고스트헌터 밥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시간의 통로
퀘스트[파풀라투스] 혼돈의 빛 (완료)


시계탑 최하층으로 가자
몬스터를 사냥하자 (#R3463Ex1Ref3463#)
퀘스트 [스타포스]장비에 깃든 별의 힘 수행하기


시계탑 최하층

상태정보
시작가능
고스트헌터 밥의 영혼탐지기가 요동을 치고 있다고 한다. 혹시 시계탑 최하층으로 떨어진 빛과 연관이 있는 것은 아닐지 물어보자. 
진행중
고스트헌터 밥은 영혼탐지기가 요동을 친 시기와 빛이 떨어진 시기가 얼추 맞아떨어지는 것 같다고 한다. 시계탑 최하층으로 내려가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확인해보자. 
완료
고스트헌터 밥의 부탁으로 빛이 떨어진 시계탑 최하층의 상황을 확인했다. 그리고 시계탑 최하층이 별똥별의 힘으로 인해 완전히 변해버렸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고스트헌터 밥
영혼탐지기가 고장 난 건 아니냐고? 그럴 리가! 이건 최신상 기계란 말이야. 내가 얼마나 거금을 들여 장만한 건데! 대체 왜 이러는 거지? 혹시 짐작하는 게 있으면 말해봐.
1
고스트헌터 밥
뭐? 시계탑 최하층으로 떨어진 빛? 글쎄, 나는 유령 사냥을 다녀오느라 보지 못했는걸. 하지만 그 빛이 떨어진 시기와 영혼탐지기가 이렇게 된 시기가 얼추 맞아떨어지는 것도 같은데. 아무래도 확인을 해봐야겠어. 네가 좀 도와줄래?
yes\0
고스트헌터 밥
네가 시계탑 최하층으로 내려가서 무슨 일이 있는지 알아봐줘. 나는 영혼사냥협회에 이 사실을 보고해야겠어. 영혼탐지기가 고장 난 게 아니라면, 고스트헌트 100명은 더 파견되어야 할 테니까 말이야.
no\0
고스트헌터 밥
이 지역에 파견된 고스트헌터는 나 혼자뿐이라 일이 벅차다고. 이럴 때 서로 돕는 거지, 안 그래?
진행중0
고스트헌터 밥
아래 상황은 좀 어때? 영혼들이 뒤엉켜서 춤이라도 추고 있는 건 아니겠지?

 481572 exp
yesEx\0
(고스트헌터 밥에게 문박사에게 들은 별똥별의 정체와 스타포스에 대해 설명했다.)
(캐릭터 이름)
yesEx\1
고스트헌터 밥
그럼 그 별똥별의 힘 때문에 시계탑 최하층 몬스터들이 강력해졌다는 뜻이야? 아아, 이거 정말 큰일인 걸. 어서 빨리 상부에 보고해야겠어.
stop\default\0
고스트헌터 밥
영혼탐지기가 이렇게 요동치는 걸로 봐선, 시계탑 최하층에 무슨 일이 생긴 게 분명해. 네가 가서 확인 좀 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