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방위본부
그레이의 음모
위험에 빠진 그레이
레벨 7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외계인 그레이와 대화하기
퀘스트해독기 발동?! (완료)


경험치 51,268
'위기 보고'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김박사에게 받은 초음파 해독기를 들고 쿨란초원2에 있는 외계인 그레이를 찾아갔다. 초음파 해독기를 사용해볼까?
진행중
초음파 해독기를 등 뒤에 숨기고 외계인 그레이에게 말을 걸었다. 외계인 그레이는 입으로는 아무 일도 없다고 말하지만 초음파로는 다른 이야기를 하는데... 

 초음파 해독기를 통해 얻은 정보에 의하면 그레이들은 제노를 제어하던 콘솔을 망가뜨린 것 같다. 이런... 그래서 제노의가 통제받지 않고 돌아다니는 거군.
완료
초음파 해독기를 눈치챈 외계인 그레이는 매우 당황하다가, 자포자기한 듯 어차피 제노가 폭주하면 지구방위본부도 위험해질 거라고 말했다. 어서 김박사에게 이 사실을 전하자.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외계인 그레이
무척 반갑지만 당장은 자네와 대화할 시간이 없으니 잠시만 자리를 비켜 주지 않겠나? 

(초음파 해독기를 작동한다.)  
1
외계인 그레이
제노에 대해서 물어봐야 대답할 말이 없다. 제노는 원로님들 담당이라 이 몸은 잘 모른다.(이 인간, 위험하다. 뭔가 낌새를 눈치챈 게 분명해. 어디서 정보가 샌 거지?) 

(초음파 해독기 작동 중) 
2
외계인 그레이
그보다 인간 친구야 말로 어떻게 된 건가? 설마 지구방위본부의 위선자들에게 협력하는 건 아니겠지?(역시 김박사, 그 위험한 인간의 소행인가? ...어쨌든 최대한 이 사실에 대해선 감춰야 해.) 

(초음파 해독기 작동 중) 
3
외계인 그레이
그레이들은 인간을 해칠 마음이 조금도 없다. 보다 가까워지고 싶을 뿐. 자네도 잘 알지 않나?(제노를 제어하던 콘솔을 망가뜨리다니, 그레이들의 수치다. 이런 사실을 인간들에게 알려줘 비웃음 받을 필요는 없지!) 

(초음파 해독기 작동 중) 
4
외계인 그레이
그레이들의 지배를 두려워하지 말게. 그레이는 인간의 편이네. 인간을 위대한 길로 이끌 존재, 그것이 바로 그레이라네.(그레이는 항상 인간보다 우월한 존재여야 한다. 그러니 절대 이런 사실에 대해 알려주지 않겠어.) 

(초음파 해독기 작동 종료.) 
5
외계인 그레이
인간 친구. 자, 그레이와 손을 잡지 않겠나? ...? 뭔가 이상한 표정이군. 인간은 보통 놀랐을 때 그런 표정을 지었던 것 같은데... 설마 그 표정은... 그, 그건 초음파 해독기?!
no\0
외계인 그레이
초음파 해독기가 아니라고? 거짓말 마! 이 눈으로 똑똑히 봤어!
진행중0
외계인 그레이
초, 초음파 해독기! 생각을 모두 읽었단 말인가! 말도 안돼! 인간! 당장 기억에서 방금 들은 모든 사실을 지워라! 맙소사... 인간에게 이런 수치를 당하다니.
1
외계인 그레이
이왕 이렇게 된 것 어쩔 수 없지... 그렇다! 제노는 통제 불능이다! 그로 인해 그레이들이 위험에 빠진 건 사실이지만... 그건 지구방위본부도 예외가 아냐!

 51268 ex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