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더스 호수
블록퍼스는 외계생물?
레벨 5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김박사와 대화하기

상태정보
시작가능
지구방위본부의 김박사에게 새로운 연구 과제가 생겼다고 한다. 하지만 그 연구를 하려면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는데... 
진행중
외계인의 생태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던 김박사는 에오스탑의 몬스터 블록퍼스와 외계인의 구조가 유사한 것 같다며, 블록퍼스를 연구해 봐야겠다고 했다. 블록퍼스의 구조는 문어 열쇠고리만 있다면 알 수 있을 것이라는데...

문어 열쇠고리 0/1

그렇다면... 문어 열쇠고리보다 더 확실한 자료가 있다면 더 정확한 결과를 알 수 있지는 않을까?
완료
김박사에게 문어 열쇠고리를 가져다 주었다. 김박사가 과연 블록퍼스와 외계인의 관계를 알아낼 수 있을까?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김박사
흐음... 이건? 오호... 흥미롭군.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어. 자네는 여행자로 보이는데, 혹시 에오스탑이라는 곳에 가 본 적이 있는가? 그렇다면 문어와 비슷하게 생긴 블록퍼스란 몬스터를 봤을 텐데... 블록퍼스란 몬스터, 어딘가 수상하지 않은가?
1
김박사
무슨 말이냐고? 블록퍼스의 생김새와 구조가 왠지 낯익은 것이 이상해서 연구를 해보니, 아무래도 외계인과 유사한 것 같다는 말일세. 어쩌면 블록퍼스는 외계인이 만들어낸 문어로봇이 아닐까? 이건 반드시 연구해봐야 할 문제라네. 자네가 도와줄 수 있겠나?
yes\0
김박사
외계인의 구조에 대해서는 오랫동안 지구방위본부에 대해서 연구해 왔기에 잘 알고 있지만 블록퍼스는 알 수 없지. 그러니 블록퍼스의 구조를 본따 만들어진 문어 열쇠고리 1개를 구해주게. 그것만 있다면 블록퍼스와 외계인의 유사성을 입증할 수 있을 것 같군.
yes\1
김박사
하지만 말야... 문어 열쇠고리보다 더 좋은 연구 자료가 있다면 좋을텐데 말이지. 예를 들자면 설계도 같은 것이라든지 말이야... 하긴 구하기 쉽지 않은 물건이니 방금 한 말을 잊어버려도 좋네.
no\0
김박사
도와줄 수 없다는 건가? 외계인에게 지구를 지키기 위해서라도, 협력해 주길 바라네.
진행중stop\item\0
김박사
아직 문어 열쇠고리는 구하지 못한 모양이군. 그건 블록퍼스들이 가지고 있다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