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할사막
조용한 비밀통로
[마가티아] 파웬의 출입증
레벨 9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파웬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관계자 외 출입금지
퀘스트[마가티아의 비밀] 유령 파웬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마가티아 지하 연구소에 있는 수다스러운 유령 파웬. 그는 보통 사람들이 모르는 마가티아의 비밀통로를 잘 알고 있다는데... 파웬에게 가보자.
진행중
파웬은 오래 전 그가 마가티아의 연금술사였을 때 사용하던 그의 출입증만 찾는다면 제뉴미스트와 알카드노를 연결하는 비밀통로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비밀통로? 그거 솔깃한걸? 파웬의 출입증은 사이티들이 가져가 버린 듯하니, 어서 출입증을 찾아 비밀통로 입구로 가져가 보자.
 

파웬의 출입증 0/1 

비밀통로 입구연구소 1층 복도연구소 B-1 구역에 있는 닫혀있는 문이다.
완료
파웬의 출입증을 들고 비밀통로 입구에 가 보았지만, 비밀통로는 열리지 않았다. 뭐야, 이건?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파웬
이 파웬은 마가티아에 대해 모르는 것이 없지. 마가티아 구석구석 뭐가 있는지 누구보다 잘 안단 말이야~ 금지된 실험을 하던 연금술사들이 사용하던 비밀통로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지. 후후후... 비밀통로에 대해서 알고 싶은가?
yes\0
파웬
제뉴미스트와 알카드노 사이에는 그 둘을 연결하는 비밀통로가 있다네. 아무도 모르는 비밀통로지. 알고 있다고 해도 사용할 수 없기도 하지만 말이야. 그 비밀통로를 사용하려면 출입증이 있어야만 하거든.
yes\1
파웬
하지만 그 출입증... 어디서 잃어버렸는지 기억이 안 나는구만. 언제 잃어버렸는지도 모르겠어. 끄응. 그것만 있으면 얼마든지 통로를 쓸 수 있을 텐데... 아무래도 사이티들이 가져갔으려나.
yes\2
파웬
혹시 그 출입증을 찾는다면 연구소 1층 복도나 연구소 B-1 구역에 있는 통로문에 가져가서 사용해 보게. 그것만 있으면 분명 비밀통로를 이용할 수 있을 거야.
no\0
파웬
알고 싶지 않다니 정말이지 이상한 사람이구만.
진행중0
파웬
오오오! 그래, 이거야, 이거! 이게 바로 왕년에 사용하던 내 출입증이지. 뭐? 이 출입증으로는 비밀통로 출입이 안 된다고? 그럴리가...

 237600 exp
stop\item\0
파웬
흠. 아직 출입증은 찾지 못한 모양이군. 하긴 이 파웬도 벌써 90년째 찾고 있는데 아직도 못 찾았는걸. 사이티들이 꽁꽁 숨겨두고 있는 모양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