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할사막
[마가티아] 키니의 로이드 연구
레벨 92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키니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마가티아


 전선다발 0 / 40

상태정보
시작가능
마가티아 의 작은 요정 키니. 그녀는 연금술사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한다. 그녀는 요즘 새로운 연구를 시작했다는데...
진행중
키니가 요즘 연구하는 건 알카드노의 연금술사들이 만든 로이드라고 한다. 로이드를 연구하는데는 전선다발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키니를 돕고 싶다면 로이드에게서 전선다발 40개를 구해오자.  

전선다발 0/40 
완료
키니에게 전선다발을 모두 가져다 주었다. 복잡해 보이는 전선다발을 보며 즐겁게 웃는 키니. 역시 어려도 연금술사는 연금술사인 것 같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키니
안녕? 당신은 모험가님? 마가티아의 연금술사 키니예요. 엣? 연금술사같지 않다고요? 어리다고 무시하진 말아주세요! 정식 연금술사는 아니지만, 정식 연금술사 못지 않은 실력을 가지고 있다고요!
1
키니
요정이 연금술을 익힌다고 하면 이상하다는 사람도 많지만... 뭐 어때요. 배우고 싶은 걸 배우는 게 중요한 거 아니겠어요? 연금술을 연구하는 건 정말 재밌는걸요!
2
키니
최근엔 로이드의 연구를 하고 있어요. 로이드는 알카드노의 연금술사들이 만든 기계 인형인데, 굉장히 흥미롭답니다. 그런데... 사실 그것 때문에 조금 곤란한 일이 있어요... 모험가님이 키니의 연구를 조금 도와주시면 안 될까요?
yes\0
키니
로이드에게서 전선다발40개만 구해 주세요. 로이드의 복잡한 내부를 이루는 전선들을 연구하면, 로이드의 전체 구조에 대해서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거든요!
yes\1
키니
제뉴미스트의 다른 연금술사 아저씨들이 알면 로이드 같은 건 연구하지 말라고 할 테니까 비밀로 해주셔야 해요! 그럼 부탁드려요!
no\0
키니
에엣? 모험가님도 바쁜 일이 있으신 모양이에요? 혹시 연구 때문에? 그럼 함께 연구해요!
진행중0
키니
와앗! 전선다발 40개를 모두 구해오셨군요! 와아~ 정말 대단해요! 이것만 있으면 금방 로이드의 구조에 대해서 알 수 있을 거예요. 진짜진짜 고맙습니다!

 237600 exp
stop\item\0
키니
우웅... 아직 전선다발 40개를 구하지 못하신 것 같은데요? 전선다발은 로이드 연구를 위해 꼭 필요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