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디브리엄
시계탑 몬스터 소탕작전
[루디브리엄] 작전 1단계 : 알 회수하기
레벨 112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양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시간의갈림길


 틱톡의 알 0 / 10
 크로노스의 알 0 / 10
 타이머의 알 0 / 3


경험치 813,300
'작전 2단계 : 몬스터 퇴치하기'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루디브리엄 시계탑, 시간의 갈림길에 있는 이 시계탑 몬스터 소탕 작전을 시작하겠다고 선언했다. 무슨 말일까? 양을 찾아가 보자.
진행중
시계탑 몬스터 소탕작전이 시작되었다. 양은 일단 틱톡크로노스, 타이머의 알을 구해 달라는데... 알부터 회수해서 완전히 없애겠다는 모양이다. 좋아, 이런 일이라면 빠질 수 없지!
다른 알은 티키나 틱톡, 크로노스 종류를 사냥하면 구할 수 있지만 타이머만은 뻐꾸기처럼 남의 둥지에 알을 낳는 습성이 있어, 다른 몬스터의 알과 섞여 있을 거라고 한다. 그러니 다른 알들을 깨뜨려, 타이머의 알까지 찾아 가져다 줘야 하는 것 같다.
완료
모든 알을 찾아 고스트헌터 밥에게 전해 주었다. 밥은 만족하며 그럼 이제 본격적인 소탕 작전에 돌입해 보자는데...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루디브리엄성 시계탑 몬스터 소탕작전! ...이 시작되었어. 귀찮지만 열심히 해봐야지. 뭐, 다행히 아직 초반이라 최하층에 있는 위험한 몬스터까지 잡는 건 아닌가봐. 그러니 너 정도라도 이번 작전에 참여할 수 있다는 거지. 어때? 해보겠어?
yes\0
작전의 1단계는 알 회수하기! ...라고 해. 간단히 말해, 위층에 있는 틱톡의 알 10개, 크로노스의 알 10개 그리고 타이머의 알3개를 회수하면 돼. 티키틱톡, 크로노스 종류 전부를 잡다 보면 알을 구할 수 있을 거야. 다만 타이머만은 알을 구하는 게 좀 복잡해.
yes\1
타이머는 뻐꾸기처럼 남의 둥지에 알을 낳아서 남이 기르도록 하는 습성이 있어. 그래서 타이머를 아무리 잡아도 알은 회수할 수 없지. 타이머의 알은 틱톡과 크로노스의 알들 틈에 있을 거야.
yes\2
틱톡과 크로노스의 알들 중에, 의심스럽다 싶은 게 있으면 한 번 깨뜨려봐. 타이머의 알이 그것들 중 어딘가에 섞여 있을 테니까. 그렇게 해서 틱톡과 크로노스, 타이머의 알까지 모두 구해 가져오면 1단계 작전 완료야. 그럼 부탁할게.
no\0
흠. 뭐, 어렵다면 어쩔 수 없지. 우리 대원들을 불러볼까? 근데 바쁘다고 다들 호출에 응하지를 않으니 원...
진행중0
오옷? 모든 알을 회수해 왔잖아? 생각보다 제법인데? 정말 훌륭해! 1단계 작전은 무사히 해냈군! 그럼 본격적인 작전으로 돌입해 볼까?

 813300 exp
yes\0
다음 작전에 착수할 준비가 되면 내가 연락할게~!
stop\item\0
아직 모든 알을 구하지 못한 것 같은데? 틱톡의 알, 크로노스의 알, 타이머의 알이야. 모두 해당 몬스터에게 구하면 되지만, 타이머의 알만큼은 다른 알들을 깨뜨려 봤을 때만 구분할 수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