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디브리엄
올바른 기부 문화
레벨 5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보좌관 티군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루디브리엄

상태정보
시작가능
루디브리엄보좌관 티군의 고민을 들어보자.
진행중
루디브리엄 보좌관 티군의 고민은 생각보다 더 어려운 일이었다. 구하기도 어려운 사파이어루디브리엄의 국왕을 위해 선뜻 내놓으라니! 하지만 훌륭한 모험가일수록 기부를 많이 한다는 말이 사실이라면 나도 해야 하는 것 아닐까? 
게다가 보좌관 티군의 말로는 국왕 폐하께서는 인자하신 분이라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데 사용될 것 같다고도 하는데... 정말 고민된다.

사파이어 0/1
완료
잘한 일인지 모르겠지만 보좌관 티군에게 사파이어를 건네 주었다. 좀 아깝기는 하지만 어려운 사람을 돕는 기쁨도 느꼈으니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할까?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보좌관 티군
에휴... 이를 어쩐다... 또 폐하께 꾸중을 들을 텐데... 딱 하나만 있어도 되는데... 딱 하나만... 흠. 음? 앗! 거기 모험가! 잠깐 내 말을 좀 들어 보겠나?
yes\0
보좌관 티군
사실은 말이야, 훌륭한 모험가에게는 기부를 많이 하는 것도 상당히 중요한 일이지. 자네 기부를 해 본 적은 있는가? 핫핫, 그런가? 없을 줄 알았네. 자네는 충분히 능력이 있어 보이는데 왜 기부를 안 하는 건가?
yes\1
보좌관 티군
기부를 하고 싶다면 사파이어를 1개 가져오면 되네. 언제든 좋으니 사파이어를 가져와서 나에게 말을 걸어 주게. 하핫핫! 정말 모험가들은 훌륭하다니까!
no\0
보좌관 티군
음... 정말 이럴 텐가? 마음이 바뀌면 다시 오게.
진행중0
보좌관 티군
오오! 드디어 왔군! 내가 자네를 기다리느라 다 눈이 빠지는 줄 알았네. 그래, 사파이어는 구해 왔는가? 정말 기부를 할 생각은 있는 거겠지?

 5000 exp
yes\0
보좌관 티군
흐흐. 정말 고맙네! 자네는 나의, 아니 루디브리엄의 은인일세! 이제 국왕 폐하를 안심시켜드릴 수 있겠군. 우리 국왕께서는 너무나도 인자하신 분이라 이 기부금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좋~은 일에 쓰일 거네. 분명히 그럴 것이야.
stop\item\0
보좌관 티군
사파이어는? 에휴... 알겠네. 내 더 기다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