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디브리엄
일꾼 시계들의 건전지
레벨 11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괘종시계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잃어버린시간<1>


 싸구려 건전지 0 / 100



 701,472

상태정보
시작가능
잃어버린 시간에 있는 괘종시계를 찾아가보자.
진행중
루디브리엄 잃어버린 시간 깊은 곳에서 괘종시계를 다시 만났다. 괘종시계는 자신은 오래된 시계라서 태엽으로 움직일 수 있지만 요즘 만들어진 일꾼 시계들은 모두 건전지로 움직인다는데… 건전지를 마련하지 못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시계가 많다고 한다. 괘종시계를 위해 싸구려 건전지 100개를 모아다 주어야 한다.
완료
루디브리엄 잃어버린 시간 깊은 곳에 있는 괘종시계에게 최신 일꾼 시계들을 움직이는데 필요한 싸구려 건전지를 모아 가져다 주었다. 괘종시계는 그 동안 건전지가 없어서 일꾼들이 제 역할을 하지 못했는데 이제 그런 걱정은 없을것 같다고 기뻐했다. 그나저나 이렇게 깊은 곳에서 무슨 일을 하고 있는 것일까…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괘종시계
이런 위험한 곳까지 오시다니... 대단하시군요! 저희야 작업을 위해 내려와 있는 거지만 이 층에는 이상한 힘에 오염된 몬스터들이 아주 많아서 섣불리 돌아다니다가는 큰 부상을 입을수도 있으니 조심하시는 게 좋을 거예요.
1
괘종시계
흠... 하지만 몬스터가 우글대는 이곳까지 무사히 오셨다는 건 그만큼 강한 분이시라는 거겠죠? 좋아요... 며칠 전부터 우리들을 도와줄 만한 여행자를 찾고 있었는데 마침 잘됐네요. 다른 일들로 많이 바쁘시겠지만 저희들을 위해 잠시만 시간을 내 주시지 않겠어요?
yes\0
괘종시계
고마워요! 알고 계시겠지만 이곳은 상층부에 비해 외진 곳임에도 불구하고 특별한 일을 위해 시계 일꾼들이 다수 일하고 있답니다. 저는 예전에 만들어진 괘종시계라 시계태엽으로 움직일 수 있지만 요즘 만들어지고 있는 시계 일꾼들은 건전지로 움직이도록 만들어지고 있지요.
yes\1
괘종시계
그런데 이런 시계 일꾼을 움직이는데 필요한 건전지가 넉넉하지 못해 몇몇 일꾼들은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대로 가다가는 건전지 부족으로 인해 일꾼들이 전부 멈춰버리는 최악의 상황이 발생할지도 모르죠. 그런 일은 상상만 해도 정말 끔찍하군요.
yes\2
괘종시계
이곳의 일꾼들이 좀 더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싸구려 건전지 100개만 모아와 주세요. 제가 들은 바로는 루디브리엄 시계탑 내부에 있는 장난감 공장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로봇 모습의 몬스터가 가지고 있다고 하더군요. 그럼 되도록 빨리 모아서 가져와 주시기 바래요.
no\0
괘종시계
후우... 당신의 힘이 꼭 필요한 일인데 큰일이네요... 이제 누구한테 부탁을 해야한담... 나중에라도 마음이 바뀌게 된다면 다시 절 찾아주세요. 꼭이에요.
진행중0
괘종시계
드디어 돌아와 주셨군요! 어디보자... 싸구려 건전지 100개 틀림 없군요! 휴우... 멈추기 직전인 일꾼들이 많았는데 제 시간에 맞출 수 있게 되어 정말 다행입니다. 저희를 도와주셨으니 선물을 드리지 않을 수 없군요. 이건 제 작은 성의이니 부디 받아주세요.



 주황색 스포츠 티셔츠 1개
 분홍 별무늬 티셔츠 1개
 브론즈 플라틴 1개
 아쿠아 플라티나 1개
 블루 레퀴엠 1개
 블루 레퀴에르 1개
 블루 리넥스 1개
 블루 리네로스 1개
 블루 스타드 1개
 퍼플 루티드 1개
 레드 비스카 1개

 701472 exp
yes\0
괘종시계
자... 이제 모아오신 건전지들을 멈추기 직전이었던 일꾼 시계들에게 끼워넣어야 겠네요. 서두르지 않으면 큰일이니 저는 이만 가보겠습니다. 바쁘신 와중에 이렇게 저희들을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부디 지상까지 무사히 돌아가시길 빌겠어요.
stop\item\0
괘종시계
이곳의 일꾼들이 모두 멈춰버리기 전에 어서 서둘러 주세요. 루디브리엄 시계탑 내부에 있는 장난감 공장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로봇 모습의 몬스터가 싸구려 건전지라는 물건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것을 100개만 모아 가져와 주세요.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