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디브리엄
버려진 공간으로의 배달
[루디브리엄] 망가진 시계탑
레벨 11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마르셀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루디브리엄


 시계추 0 / 1


경험치 271,100
'괘종시계의 위기'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루디브리엄에서 루디브리엄의 치안을 맡고 있는 마르셀을 찾아가보자.
진행중
 시계추루디브리엄 시계탑 안의 잃어버린시간<1>에 있는 괘종시계에게 전해주라는 부탁을 받았다. 괘종시계에게 주면 그가 시계탑을 고칠 수 있을 거라고…
완료
잃어버린 시간의 어딘가에 서있는 괘종시계를 찾아냈다. 하지만 곧 멈출 것 처럼 힘이 없어보였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마르셀
꽤 심각한 문제가 생겼는데, 제 부탁을 들어 주시겠어요?
yes\0
마르셀
고맙습니다. 고장난 시계탑을 고칠 수 있는 녀석이 지금 출장을 나가 있는 상황입니다. 하루 빨리 괘종시계를 찾아내어 시계추를 전해 주어야 합니다.
yes\1
마르셀
괘종시계는 현재 루디브리엄 시계탑 깊은 곳인 버려진 공간으로 가 있다는 정보입니다. 제가 드리는 시계추를 그에게 전해주세요. 그럼 부탁드립니다.
no\0
마르셀
흐음... 지금은 많이 바쁘신 모양이죠? 하지만 빨리 하지 않으면 루디브리엄의 시계탑이 언제까지고 저렇게 멈춰있을 수 밖에 없을텐데요... 바쁘시겠지만 나중에라도 시간이 되신다면 꼭 다시 저를 찾아와 주세요.
진행중0
괘종시계
흐음... 제가 괘종시계가 맞긴 합니다만... 저에게 무슨 일이시죠?

 271100 exp
stop\npc\0
마르셀
제가 드린 시계추를 루디브리엄 시계탑 깊은 곳인 버려진 공간에 있는 괘종시계에게 전해주세요. 녀석만이 이 부품을 원래 자리로 되돌려 놓을 수 있답니다. 가는 길에 사나운 몬스터들이 있을지도 모르니 미리 단단히 준비해 두시는 것이 좋을 거예요. 그럼 부탁드립니다!
stop\item\0
괘종시계
저에게 무슨 용무라도? 올슨이 보냈다고요? 그럼 시계추를 가지고 왔겠군요. 근데 시계추를 어디있지요? 잃어버린거라면 다시 올슨에게 가서 받아 오세요.
lost\0
마르셀
이런 중요한 물건을 잃어버리시다니... 제가 운 좋게 찾아서 다행입니다. 앞으로는 잃어 버리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