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더스 호수
근무 중 이상 무
오뚝이 일꾼 10
레벨 5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오뚝이 일꾼10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에오스탑 4층
퀘스트오뚝이 일꾼 9 (완료)


 오뚝이 일꾼의 사진10 0 / 1
 카호의 사진기 0 / 1


경험치 23,981

상태정보
시작가능
진행중
마지막 오뚝이 일꾼을 찾아 카호가 준 사진기로 사진을 찍었다. 오뚝이들의 사진과 공장장 카호가 아낀다는 사진기를 돌려주기 위해 장난감공장<메인공정1>공장장 카호에게 돌아가자. 
완료
루디브리엄 장난감 공장의 공장장 카호에게 열 명의 오뚝이 일꾼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전해 주었다. 그나저나 여섯번째 오뚝이 일꾼이 뭔가 도움이 필요한 것처럼 보였는데 한 번 찾아가 볼까?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오뚝이 일꾼10
흐음... 일을 해도 해도 끝나지 않네요. 요즘은 에오스탑에 몬스터들이 늘어나서 이곳저곳이 잘 망가진단 말이에요. 네? 장난감 공장의 공장장 카호님의 부탁을 받고 절 찾아 오셨다는 말씀이신가요? 그렇군요... 사진을 찍어가야 한다구요. 좋아요~ 열심히 일하는 모습이 나오도록 잘 찍어주세요~
yes\0
오뚝이 일꾼10
이제 사진은 모두 찍으셨나요? 그럼 공장장 카호님에게 돌아가보세요. 오뚝이들을 찍은 사진은 물론 공장장님이 아끼시는 카메라를 꼭 돌려드리셔야 할거예요. 공장장님은 장난감공장<메인공정1>에 계신다는거 잊지 않으셨죠?
진행중0
공장장 카호
호오... 에오스탑에서 탑을 정비하고 있는 10명의 오뚝이 일꾼을 모두 만나고 사진을 찍어온 모양이로군. 녀석들, 열심히 일하고 있던가? 아무튼 정말 힘들었을텐데 수고했네.

 23981 exp
 카리스마 15
yes\0
공장장 카호
그래. 그렇지... 여섯번째 오뚝이 일꾼에게 뭔가 문제가 생긴 것 같은데 다시 한 번 찾아가 보는건 어떤가? 아무튼 이렇게 도와줘서 고마웠네. 이제 나는 안심하고 일에 전념해야겠어. 그럼 잘 가게나~
stop\npc\0
오뚝이 일꾼10
호오~ 에오스탑 이곳 저곳에 있는 10명의 저희 오뚝이 일꾼을 모두 만나고 사진을 찍으신 모양이군요. 이제 그 사진과 빌린 사진기를 장난감공장<메인공정1>에 계시는 공장장 카호님께 가지고 가시면 될 것 같네요. 그럼 힘내 주세요~!
stop\item\0
공장장 카호
흐음... 10명의 일꾼은 모두 만났지만 도중에 사진을 잃어버린 모양이지? 이런... 조심했어야지. 어쩔수 없군. 처음부터 오뚝이 일꾼을 다시 찾아가서 사진을 찍을 수 밖에...
stop\quest\0
공장장 카호
흐음~ 아직 우리 공장의 오뚝이 일꾼 10 명을 모두 만나보지 못한 모양이지? 10명의 일꾼이 에오스탑을 정비하기 위해 파견나가 있다네. 에오스탑 곳곳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겠지만 감독을 소홀히 할 수는 없어서 말이지. 내가 준 사진기를 가지고 녀석들의 사진을 찍어와 주게나. 중요한 건 1번 오뚝이부터 10번까지 순서대로 만나야 한다는 것일세. 그럼 부탁하네.
lost\0
오뚝이 일꾼10
이런... 제 모습이 찍힌 사진을 잃어버리신 건가요? 할 수 없죠... 다시 찍을수 밖에요. 하지만 이번에는 사진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부디 조심해 주세요. 그럼 열심히 일하는 모습이 잘 찍히도록 한 번 포즈를 취해 볼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