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에나 해협
[리에나 해협] 제1관측소 파견

구분필요조건

! NPC 푸탄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빙하관측본부
퀘스트[리에나 해협] 체험! 항해의 현장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배를 몰 수 있게 되었다. 빙하관측본부푸탄과 대화해보자.
진행중
리에나 해협의 마녀를 찾기 위한 여정을 시작했다. 리에나 해협으로 출항하여 제1관측소로 이동해 푸스케와 대화해보자.
완료
리에나 해협의 마녀를 찾기 위한 여정을 시작했다. 리에나 해협으로 출항하여 제1관측소로 이동해 푸스케를 만났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푸탄
배를 몰아보셨군요, 용사님. 그럼 이제 첫 번째 임무를 수행할 준비가 된 것이겠지요?
1
푸탄
...응? 그 전에, 우리의 목적을 모르겠다고요? 이런, 제가 너무 건너뛰었군요. 저희가 해야 할 일은 마녀를 찾는 일입니다. 해수면이 높아지고 빙하가 무너지는 것, 그건 전부 마녀 바바라의 짓이 분명하거든요.
2
푸탄


마녀 바바라는 오랜 시간동안 악행을 저질러운 무시무시한 악녀죠. 심지어는 아기 펭귄들이나 아기 말라뮤트들, 아기 물개들을 잡아서 실험 재료로 쓴다는 소문도 있죠… 듣기만 해도 피부가 으슬으슬하지 않습니까?
3
푸탄


목격자들의 증언에 의하면, 빙하가 갈라질 때마다 마녀 바바라는 어김없이 그곳에 나타났다고 해요. 해괴한 마법을 써서 우리가 살 곳을 빼앗으려 하고 있나봐요. 천하의 나쁜 마녀 같으니... 반드시 물리치고 말 겁니다!
4
푸탄
리에나 해협에는 총 3개의 관측소가 있죠. 용사님은 그 중 제1관측소로 이동하셔서 무언가 도와줄 거리를 찾아보시죠. 제1관측소는 이곳으로부터 북쪽에 있습죠.
yes\0
푸탄
부탁합니다, 용사님. 마녀를 찾는 그날까지!

(리에나 해협으로 출항하여 제1관측소로 이동해보자.)
no\0
푸탄
출발할 준비가 되면 다시 말을 걸어주세요.
진행중0
푸스케
어서 와요, 푸탄씨. 아니, 푸로인가?
1
푸스케
…어라?
2
푸스케
어라라? 어라라라라? 못 보던 얼굴인데? 게다가 우리 펭귄족이 아니잖아?
yes\0
푸스케
아, 죄송합니다. 당신이 소문의 용사님이군요. 맨날 하늘만 쳐다보았더니 정작 땅에 있는 걸 잘 못 보겠어요. 하지만 얼핏 보기에 정말 펭귄처럼 보였다고요.
stop\npc\0
푸탄
부탁합니다, 용사님. 마녀를 찾는 그날까지!

(리에나 해협으로 출항하여 제1관측소로 이동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