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에나 해협
[리에나 해협] 해협으로

구분필요조건

! NPC 리린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리엔
퀘스트[리에나 해협] 리에나 해협으로의 초대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리엔리린과 대화하자.
진행중
리린은 최근 리엔의 해수면 상승과 빙하 파괴의 원인을 밝혀달라고 했다. 테마던전 리에나 해협은 펭귄 항구의 푸로에게 말을 걸어 이동할 수 있다. 이동 후 빙하관측본부푸탄과 대화하자.
완료
리린은 최근 리엔의 해수면 상승과 빙하 파괴의 원인을 밝혀달라고 했다. 테마던전 리에나 해협은 펭귄 항구의 푸로에게 말을 걸어 이동할 수 있다. 이동 후 빙하관측본부푸탄과 대화해보았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리린
얼마 전, 리엔의 빙하가 점점 줄어들어 해수면이 상승하고 있는 것이 관측되었어요. 처음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지만, 그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죠.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육지가 점점 없어지는 거예요.
1
리린
  

위기감을 느낀 리엔의 원주민들은 단합하기 시작했어요.

펭귄족, 말라뮤트족, 물개족이 바로 그들이죠. 그들은 원래 서로 다투기에 바쁜 앙숙들이었지만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힘을 뭉친 거예요.
2
리린
하지만 아직 그들은 해수면 상승의 원인을 밝혀내지 못했어요. 게다가 최근에는 거대한 빙하가 연거푸 녹아내려 대부분의 육지가 소실되고 말았죠. 이제 그들에게 남은 선택지는 두가지... 이곳을 떠나느냐, 아니면 빙하의 파괴를 멈추느냐예요.
3
리린
그들은 지금 리에나 해협을 중심으로 한 군도에 모여있어요. 그들을 도와주러 리에나 해협으로 출발하겠어요?
yes\0
리린
리에나 해협은 배를 타고 가야만 해요. 배를 타고 빙하관측본부에 도착하고 나면 푸탄이라는 펭귄을 만나보세요.

(펭귄 항구로 가서 리에나 해협행 배를 타자. 펭귄 항구는 동쪽 길을 따라 끝까지 걸어가면 발견할 수 있다.)
no\0
리린
여기까지 와서 하지 않겠다는 것은 아니겠지요? 생각이 바뀌면 다시 말을 걸어줘요.
진행중0
푸탄
리린님에게 지원 요청을 보낸지 한참이 지났는데… 응? 당신이 혹시 리린님께서 보낸 우리의 조력자입니까?
yes\0
푸탄
잘 왔습니다! 빙하의 추위를 뚫고 여기까지 왔군요. 제 이름은 푸탄. 펭귄이죠. 이 관측 본부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stop\npc\0
리린
펭귄 항구의 푸로에게 말을 걸어 이동할 수 있어요. 빙하 관측 본부에 도착하고 나면 푸탄이라는 펭귄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