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디브리엄
근무 중 이상 무
근무 중 이상 무
레벨 5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공장장 카호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장난감공장<메인공정1>, 장난감공장<4구역>


 카호의 사진기 0 / 1


경험치 8,393
'오뚝이 일꾼 1'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루디브리엄 장난감공장<메인공정1>에 있는 공장장 카호를 찾아가보자.
진행중
루디브리엄 시계탑 안의 장난감 공장에 있는 공장장 카호로부터 에오스탑 곳곳에 있는 10 명의 오뚝이 일꾼을 찾고 열심히 일하고 있는지 사진을 찍어와 줄 것을 부탁받았다. 일꾼은 순서대로 찾아야 한다는데… 일단 에오스탑 99층에 있는 오뚝이 일꾼1을 찾아가자.
완료
에오스탑 98층에서 오뚝이 일꾼1을 만나 사진을 찍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공장장 카호
오~ 이런 곳에 한가해보이는 여행자가 있군. 껄껄~ 마침 잘 와 주었네. 자네에게 부탁하고 싶은 것이 있는데 시간이 있다면 도와 주겠는가?
yes\0
공장장 카호
좋네! 이 공장에는 10명의 오뚝이 일꾼들이 있다네. 내 밑에서 열심히 일해주는 좋은 녀석들이지. 하지만 지금은 에오스탑을 정비하기 위해 파견을 나가있는 상태라네. 아마 이렇게 이야기하고 있는 지금도 에오스탑 이곳 저곳에서 열심히 탑을 관리하고 있을거야.
yes\1
공장장 카호
하지만 나 없는 곳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지 의문이라네. 그래서 말인데 자네가 10명의 일꾼을 찾아가 녀석들이 일하는 모습을 내가 주는 사진기로 찍어와 줬으면 하네. 에오스탑에서 첫번째 오뚝이 일꾼부터 열번째 오뚝이 일꾼까지 순서대로 만나 사진을 찍어와 주게나.
yes\2
공장장 카호
내 사진기는 잘 받았겠지? 잃어버리지 않도록 조심하게나. 10명의 오뚝이 일꾼을 순서대로 만나 사진을 찍은 후 내가 빌려준 사진기와 사진을 함께 가져와 주면 된다네. 일단 에오스탑 99층에 있는 오뚝이 일꾼1을 찾아가보게.
no\0
공장장 카호
흐음... 지금 당장은 시간을 내줄 수 없는 모양이지? 자네의 도움이 꼭 필요한 일인데 아쉽게 되었구만. 하지만 나중에라도 마음이 바뀌게 된다면 꼭 다시 찾아와 주게나.
진행중stop\npc\0
공장장 카호
흐음~ 아직 우리 공장의 오뚝이 일꾼 10 명을 모두 만나보지 못한 모양이지? 10명의 오뚝이 일꾼을 순서대로 만나 사진을 찍은 후 내가 빌려준 사진기와 사진을 함께 가져와 주면 된다네. 일단 에오스탑 99층에 있는 오뚝이 일꾼1을 찾아가보게.
stop\item\0
오뚝이 일꾼1
휴우~ 힘들다. 어라? 장난감 공장의 공장장 카호님의 부탁을 받고 절 찾아 오셨다는 말씀이신가요? 흐음... 저희들이 일하는 모습을 찍어가야 한다구요... 하지만 보아하니 사진기를 잃어버리신 것 같은데 카호님께 돌아가서 사진기를 다시 빌려보는 건 어떤가요?
lost\0
공장장 카호
흐음... 혹시 내 사진기를 잃어버린 건가? 조심했어야지... 하지만 걱정 말게나. 여분용을 마련해 두고 있거든. 자, 그럼 이 사진기를 가지고 다시 에오스탑으로 가서 순서대로 오뚝이 일꾼을 만나고 10장의 사진을 찍어서 나에게 가져와 주게나. 일단 에오스탑 99층에 있는 오뚝이 일꾼1을 찾아가보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