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나스 산맥
루덴의 충고3
레벨 139이하

구분필요조건

! NPC 루덴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네번째 탑
퀘스트루덴의 충고2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루덴이 앞으로 메이플 세상을 헤쳐나가기 위한 조언을 해주려는 모양이다. 과연 무슨 내용일지 한 번 말을 걸어보자.
진행중
루덴이 전해주고자 하는 바를 알기 위해서는 먼저 교도관 아니를 처치할 때 얻을 수 있는 아니의 상자에서 고급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이나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1장 이상을 획득해야 하는 모양이다. 교도관 아니를 물리치러 아니의 수감실로 이동하자.
완료
루덴이 잠재 부여 주문서를 통해 일반 등급 장비에 잠재 능력을 부여하는 법에 대해 알려주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루덴
메이플 세상에서 강해지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레벨을 올리거나 더 높은 스킬을 획득하거나... 하지만 전혀 다른 방법도 존재하죠.

정말 그런게 있다니...그게 뭔지 알 수 있을까요?  
1
루덴
그걸 알기 위해서는 일단 먼저 해야하는 일이 있습니다. 쉬운 일은 아니지만, 지금의 모험자님이라면 충분히 해낼 수 있는 그런 일이죠. 도전하시겠습니까?
yes\0
루덴
잘 생각하셨습니다. 그럼 우선 교도관 아니를 잡으면 나오는 아니의 상자에서 고급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나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를 1장 이상 획득하고 다시 제게 말을 걸어주세요.
no\0
루덴
마음의 준비가 되시면 다시 말을 걸어주세요. 저희 왕을 구원하기 위해서는 모험자님께서 한시 바삐 강해져야 한답니다.
진행중0
루덴
벌써 잠재 부여 주문서를 구해오시다니, 정말 모험가님은 제 기대를 훌쩍 넘어서는 분 같습니다. 제가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잠재 부여 주문서는 앞서 설명 드린 두 가지 주문서와는 사뭇 다른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루덴
일단 잠재 부여 주문서는 일반 등급 아이템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게 되면 랜덤하게 아이템의 등급과 잠재 능력이 추가되어 기존 장비보다 뛰어난 성능의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루덴
일단 한 번 잠재 부여 주문서를 사용한 장비는 더 이상 잠재 부여 주문서를 사용할 수 없게 되므로, 원하는 옵션을 얻기 위해서는 약간의 운이 필요하겠죠. 어딘가엔 이미 부여된 잠재 능력을 바꿔주는 상자같은 것이 존재한다지만, 알 수 없는 일이지요.

 402528 exp
yes\0
루덴
이제 잠재 부여 주문서에 대해 제가 알려드려야 할 건 거의 다 말씀 드린 것 같습니다. 이를 통해 저희 왕의 그릇된 행보를 막아설 수 있는 놀라운 장비를 얻으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stop\default\0
루덴
아직 고급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이나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아니의 상자에서 얻지 못하셨군요. 너무 다급해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언젠가는 다 얻게 되어 있으니까요.
stop\quest\0
루덴
아직 고급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이나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아니의 상자에서 얻지 못하셨군요. 너무 다급해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언젠가는 다 얻게 되어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