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로드
막혀버린 바닷길
레벨 10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탐사대장 탱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작은 난파선

상태정보
시작가능
깊은 심해... 난파선의 무덤 어딘가에서 탐사대장 탱을 만날 수 있다고 하는데...
진행중
난파선의 무덤 사이에 있는 빈 난파선 안에서 탐사대장 탱을 만났다. 그는 사라진 대원들에 대한 흔적을 찾고 있다고 했다. 심해에서 나타나기 시작한 이상징후를 조사하기 위해 내려왔는데 어느 날, 탐사대원들의 행방이 묘연해졌다는 것이다. 게다가 심해바닥으로 내려가는 길도 막혀버렸다면서 자기와 같이 대원들의 흔적을 찾아달라고 부탁했다. 심해를 돌아다니며 뭔가 단서가 될만한 물건을 찾아보자. 대원들이 썼던 물건들이 아직 남아있다면 난파선의 무덤을 어슬렁거리고 있는 상어들이 가져가지는 않았을까? 손전등이나, 카메라, 노트같은 것들을 찾아서 탐사대장 탱에게 가져가자.

 찢어진 노트 0/1
 망가진 손전등 0/1
 고장난 카메라 0/1
완료
난파선의 무덤에서 만난 탐사대장 탱은 사라진 대원들의 흔적을 찾는 것을 도와달라고 했다. 주위를 어슬렁거리고 있는 상어떼들에게서 대원들이 썼던 손전등와 카메라, 노트를 얻을 수 있었다. 그러나 사라진 대원들의 모습은 어디에서도 찾을 수가 없었다. 그들은 어디로 사라졌을까?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탐사대장 탱
거기 누군가? 자네들인가?................아.......아니군...당신은 누구시죠? 어떻게 이렇게 깊은 심해까지 올 수 있었던거죠? 전 심해 탐사대를 맡고 있는 탐사대장 탱이랍니다. 이곳은 인적이 드문 곳인데 오랫만에 다른 사람과 대화를 해보는군요.
1
탐사대장 탱
혼자오신건가요? 이곳까지 혼자 오실 수있는 분이라면... 혹시 저를 도와줄 수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당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제 이야기를 들어보시겠어요?
yes\0
탐사대장 탱
저희는 몇달 전 아쿠아리움에서 심해 조사를 위해 파견된 탐사대랍니다. 최근 들어 심해에서 이상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 것 같아서 이유를 조사하기 위해 저를 포함해서 4명의 탐사대가 파견된거죠.
yes\1
탐사대장 탱
그런데 며칠 전 난파선들의 잔해를 조사하기 위해 나갔던 대원들이 행방불명이 돼버렸답니다. 대원들을 찾기 위해 이곳을 샅샅이 뒤지면서 돌아다녔지만 도저히 찾을 수가 없었어요.
yes\2
탐사대장 탱
대원들의 흔적만이라도 찾을 수 있다면 좋을텐데 이렇게 샅샅이 찾고 있어도 안 보인다는건 아무래도 이상해요. 게다가 대원들이 사라진 후 심해 바닥으로 내려가는 길이 검은 안개로 막혀버렸답니다. 뭔가 불길한 느낌이 들어요. 저와 같이 대원들이 흔적을 찾아주십시요.
yes\3
탐사대장 탱
제 생각엔 이 주위를 서성이고 있는 상어떼들이 수상한것 같아요. 그 동안 저 혼자 바위 사이사이를 조사했지만 아무것도 찾을 수가 없었거든요. 그러니 이제 상어떼들을 조사해봐야하는데 이 주위에는 상어가 너무 많고 또 위험해서 저 혼자는 힘이들것 같아요.
yes\4
탐사대장 탱
여기까지 혼자서 오신 용감한 분이니까 저를 도와서 이 근처의 상어떼들을 조사해주세요. 대원들의 흔적을 될만한 물건을 찾아와 주시면 됩니다. 손전등이나, 카메라, 노트같은 것들을 찾아서 저에게 가져다 주세요.
no\0
탐사대장 탱
당신처럼 강하고 용감한 분이 꼭 좀 도와주셨으면 했는데...
진행중0
탐사대장 탱
뭔가 찾으셨나요? 전 아무것도 못 찾았답니다. 아니 당신이 들고 있는 그것들은 대원들이 가지고 다니던 물건들인데 저에게 좀 보여주시겠어요?

 395945 exp
 카리스마 60
yes\0
탐사대장 탱
맞아요. 대원들의 물건들이 확실해요.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건지... 또 심해바닥으로 내려가는 길은 왜 막힌걸까요... 저는 남아서 계속 대원들의 행방에 대해서 알아봐야겠습니다. 이번에 저를 도와주셔서 고마웠습니다. 아주 큰 도움이 되었어요.
stop\item\0
탐사대장 탱
아직 찾지 못하셨나요? 저도 아직 성과가 없답니다. 계속 수고해주세요. 손전등이나, 카메라, 노트같은 것들을 발견하시거든 꼭 저에게 가져와 주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