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아일랜드
제이엠의 음모론
레벨 47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뒷골목의 제이엠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커닝시티
퀘스트[커닝시티] 어두운 늪지대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커닝시티 뒷골목의 제이엠음모론을 밝혀줄 사람을 찾는다는데...
진행중
제이엠은 커닝시티 하수구에 언제부터인가 다일이라는 괴물이 출현하고 있다며, 어쩌면 커닝시티를 위험에 빠뜨리려는 누군가의 음모일지도 모르니 밝혀내야 한다고 말했다. 먼저 해야 할 일은 정보 수집인 것 같다. 제일 먼저 몽땅따를 찾아가 보자.
완료
몽땅따의 말에 의하면 다일은 리게이터와 매우 닮았지만 덩치가 훨씬 크고 마법까지 사용할 줄 아는 것 같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뒷골목의 제이엠
...쉿. 목소리를 낮춰. 어디에 누가 숨어서 듣고 있을지 모르니...이번 일은 그리 쉽지 않은데 괜찮겠나? 응? 무슨 일이냐고?
1
뒷골목의 제이엠
커닝시티의 하수구 너머 늪지대에 대해서는 알고 있겠지? 위험한 악어들이 살고 있는 곳이지. 그런데 요즘  그곳에 괴물이 출몰하기 시작했어. 거대한 입과 날카로운 이빨을 가진 다일 때문에 커닝시티 사람들은 불안에 떨고 있지...
2
뒷골목의 제이엠
그런데 이상하지 않나? 도대체 다일은 어디서 나타난 거지? 들어본 적도 없는 몬스터가 하수구에 왜 나타난 거지? 누군가 다일을 하수구에 풀어 놓은 것은 아닐까? 커닝시티를 위험에 빠뜨리려는 음모의 일환으로 말이야!
3
뒷골목의 제이엠
...이런 이유로 늪지대의 음모를 조사해 줄 사람을 찾고 있었던 건데...어때, 해보겠나?
yes\0
뒷골목의 제이엠
정보 수집이 필요해. 우선 몽땅따를 찾아가서 다일에 대해 아는 것이 없나 확인해 보는게 좋을 것 같군.
no\0
뒷골목의 제이엠
이 음모의 전말을 듣고 보니... 두려워진 모양이군. 역시 너에게는 무리인가...
진행중0
몽땅따
무슨 일이냐해? 난 바쁘다해.

 9545 exp
stop\npc\0
뒷골목의 제이엠
아직 몽땅따를 찾아가지 않은 건가? 이런 거대한 음모 앞에서 머뭇거릴 틈은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