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아일랜드
괴목 스텀피
레벨 2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윈스턴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거친바위 지대
퀘스트바싹 마른 나뭇가지 (완료)
직업초보자, 검사, 파이터, 페이지, 스피어맨, 크루세이더, 나이트, 드래곤나이트, 히어로, 팔라딘, 다크나이트, 113, 123, 133, 매지션, 위자드(불,독), 위자드(썬,콜), 클레릭, 메이지(불,독), 메이지(썬,콜), 프리스트, 아크메이지(불,독), 아크메이지(썬,콜), 비숍, 213, 223, 233, 아처, 아처, 헌터, 사수, 에인션트 아처, 레인저, 저격수, 체이서, 보우마스터, 신궁, 패스파인더, 313, 323, 333, 로그, 어쌔신, 시프, 세미듀어러, 허밋, 시프마스터, 듀어러, 나이트로드, 섀도어, 듀얼마스터, 413, 423, 슬래셔, 듀얼블레이더, 435, 해적, 해적, 인파이터, 건슬링거, 캐논슈터, 버커니어, 발키리, 캐논블래스터, 바이퍼, 캡틴, 캐논마스터, 513, 523, 533, 핑크빈, 예티


스텀피 0 / 1

상태정보
시작가능
윈스턴에게 연구 결과에 대해 물어보자.
진행중
페리온이 황폐해진 원인은 스텀피가 페리온의 양분을 모두 빨아들이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대로 가다가는 페리온은 생명이 살지 못하는 죽음의 땅이 될거라면서 스텀피를 없애달라는 부탁을 했다.
완료
윈스턴박사의 부탁을 받고 페리온의 양분을 모두 빨아들이고 있는 스텀피를 찾아 퇴치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윈스턴
자네가 가져다 준 바짝 마른 나뭇가지를 분석하고 여러 가지 정황을 고려해서 결론을 얻었다네. 이 모든 일은 스텀피 때문에 벌어지는 일 같네.
1
윈스턴
스텀피는 옛날에는 페리온 지역의 수호수였지만, 지금은 땅의 양분을 빨아먹는 괴물이 되어버렸네. 스텀프들은 양분을 뺏겨서 말라가는 것이 아니라 흡수할 양분을 찾지 못했던 거야. 스텀피는 페리온의 양분을 직접 흡수하고 있었던거야.
2
윈스턴
이건 정말 심각한 일이야. 이 상태가 지속된다면 페리온은 그 어떤 생명도 살지 못하는 죽음의 땅이 되어버릴걸세. 이번에도 자네가 좀 나서줘야겠어.
yes\0
윈스턴
스텀피는 아주 위험한 존재야. 끈질긴 생명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로 인해 다른 모든 생명을 위협하는 존재이지. 스텀피를 없애는 것만이 페리온을 구하는 유일한 길이야. 스텀피를 찾아서 없애 주게.
no\0
윈스턴
아직도 이해를 못 하겠나? 지금 이 문제는 한시가 급한 문제라구! 답답하군! 답답해!
진행중0
윈스턴
돌아왔군. 내가 부탁한건 어떻게 됐지? 이런이런, 말 안해도 알 수 있어. 땅의 기운을 느껴봐. 뭔가 달라졌다는 것을 자네도 느끼고 있겠지. 정말 수고했네. 자네는 명예로운 일을 한거야.

 1482 exp
yes\0
윈스턴
정말 수고 많았네. 정말 큰 일을 해냈어.
stop\mob\0
윈스턴
아직 스텀피를 처치하지 못한건가? 스텀피는 돌풍지대 지역에 가끔씩 나타난다고 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