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니아
원인은 에뜨랑?
레벨 2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루바르와 대화하기
퀘스트좀비루팡의 위협 (완료)
직업검사, 파이터, 페이지, 스피어맨, 크루세이더, 나이트, 드래곤나이트, 히어로, 팔라딘, 다크나이트, 매지션, 위자드(불,독), 위자드(썬,콜), 클레릭, 메이지(불,독), 메이지(썬,콜), 프리스트, 아크메이지(불,독), 아크메이지(썬,콜), 비숍, 아처, 헌터, 사수, 레인저, 저격수, 보우마스터, 신궁, 로그, 어쌔신, 시프, 세미듀어러, 허밋, 시프마스터, 듀어러, 나이트로드, 섀도어, 듀얼마스터, 슬래셔, 듀얼블레이더, 해적, 해적, 인파이터, 건슬링거, 캐논슈터, 버커니어, 발키리, 캐논블래스터, 바이퍼, 캡틴, 캐논마스터, 소울마스터(1차), 소울마스터(2차), 소울마스터(3차), 소울마스터(4차), 플레임위자드(1차), 플레임위자드(2차), 플레임위자드(3차), 플레임위자드(4차), 윈드브레이커(1차), 윈드브레이커(2차), 윈드브레이커(3차), 윈드브레이커(4차), 나이트워커(1차), 나이트워커(2차), 나이트워커(3차), 나이트워커(4차), 스트라이커(1차), 스트라이커(2차), 스트라이커(3차), 스트라이커(4차), 아란(1차), 아란(2차), 아란(3차), 아란(4차), 에반(1차), 에반(1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4차), 에반(4차), 메르세데스(1차), 메르세데스(2차), 메르세데스(3차), 메르세데스(4차), 데몬슬레이어(1차), 데몬어벤져(1차), 데몬슬레이어(2차), 데몬어벤져(2차), 데몬슬레이어(3차), 데몬어벤져(3차), 데몬슬레이어(4차), 데몬어벤져(4차), 배틀메이지(1차), 배틀메이지(2차), 배틀메이지(3차), 배틀메이지(4차), 와일드헌터(1차), 와일드헌터(2차), 와일드헌터(3차), 와일드헌터(4차), 메카닉(1차), 메카닉(2차), 메카닉(3차), 메카닉(4차)


 저주받은 인형 0 / 1


경험치 2,500
'에뜨랑의 발명품'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루바르는 저주받은 인형을 분석을 마친 모양이다. 이 인형과 좀비루팡이 무슨 관계가 있을까?
진행중
루바르는 이 저주받은 인형에 걸려있는 저주가 좀비루팡에게 영향을 미친 것 같다면서, 이 인형을 만들어낼 만한 사람을 알 것 같다고 한다. 그의 이름은 에뜨랑, 하인즈의 다른 제자이다. 하지만 좀비루팡이 나타난 시기가 에뜨랑이 나타난 시기와 일치하고, 에뜨랑은 신기한 물건을 만드는데 능하기 때문에 의심이 간다고 한다. 엘리니아에 있는 에뜨랑을 찾아가보자.
완료
에뜨랑은 자신이 저주받은 인형을 만든 것이 아니라고 한다. 하지만 뭔가 아는 눈치이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루바르
자네가 가져다 준 인형들의 분석을 대강 마쳤다네. 이 인형이 루팡에게 영향을 끼쳐서 루팡들이 좀비화가 된 것이 틀림없네.
1
루바르
문제는 이 인형을 누가, 왜 만들었냐는 것인데... 일단 의심 가는 인물이 있으니 자네가 한번 찾아가보겠는가? 나는 그 인물을 알기 때문에 직접 찾아가서 물어보기가 좀 힘들다네.
yes\0
루바르
좋아. 그 의심 가는 인물은 또 다른 하인즈님의 제자인 에뜨랑이라네. 그가 의심 가는 이유는 우선 그가 엘리니아에 나타난 시기가 좀비루팡이 출몰하기 시작한 시기와 비슷하고, 에뜨랑은 신기한 물질을 만들어내는데 능하다네.
yes\1
루바르
그렇기 때문에 그가 악의를 가지고 만들었든 아니든 이 인형을 제작했을 가능성이 높은 것이지. 에뜨랑엘리니아 위쪽에 있으니 찾아가서 인형을 보여주고 진실을 캐오게나.
no\0
루바르
그 의심 가는 인물은 같이 하인즈님의 가르침을 받은 적이 있을 정도로 친분이 있기 때문에 함부로 물어볼 수가 없네. 이런 일은 자네가 적격이라고 생각하네만...
진행중0
에뜨랑
너는 누구지? 아. (캐릭터 이름)! 최근 엘리니아에 소문이 나서 나도 알고 있어.

 2500 exp
yes\0
에뜨랑
그런데 이 인형은? 흠... 그렇군. 루바르는 동문 마법사로서 예의를 지키기 위해 너를 나한테 보낸 거구나. 좋아. 이 인형에 대해 알려줄게.
stop\npc\0
루바르
에뜨랑엘리니아에 있으니 가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거야. 그는 긴 금발 머리를 가지고 있다네.
stop\item\0
에뜨랑
너는 누구지? 아. (캐릭터 이름)! 최근 엘리니아에 소문이 나서 나도 알고 있어. 그런데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