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닝시티
달라진 음악성

구분필요조건

! NPC 노마에와 대화하기
퀘스트혁이의 예전 노래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노래만 듣고서는 혁이의 음악성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전혀 모르겠다. 그렇게 말하자 노마에는 다른 방법을 구해 주려는데...
진행중
노마에가 말하는대로 혁이의 1호팬 라라를 찾아가 혁이의 노래가 어떻게, 얼마나 바뀌었는지 들어보자.
완료
라라의 말에 의하면 혁이의 노래는 마치 혁이를 흉내낸 누군가가 겉멋이 잔뜩 들어 부르는 노래처럼 들릴 지경이라는데... 팬의 말이니 맞는 거겠지?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노마에
휴~ 들어도 모르시겠다니 정말 곤란하네요. 팬이 아닌 사람은 역시 모르는 건가요? 하아, 어쩔 수 없죠. 그럼 혁이의 팬인 사람에게 직접 들어보세요. 혁이의 노래가 얼마나 바뀌었는지 말이에요.
yes\0
노마에
혁이의 1호팬 라라를 찾아가 보세요. 혁이의 데뷔 시절부터 지금까지 노래를 모두 들어온 그녀라면 혁이 노래의 변화를 알 거예요. 그럼 이만.
no\0
노마에
당신은 알 수 없는 부분이 달라졌어요. 아주 작은 부분인 것 같지만, 사실 이 부분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죠. 혁이의 이번 음반에 대한 전문가 평이 나쁜 건 그래서예요.
진행중0
라라
네? 혁이 오빠의 데뷔시절과 지금 노래가 달라졌냐고용? 갑자기 그런 걸 물으시다니 혹시 기자이신가용? 그건 아니라고용? 그럼 왜 물어보시는 건데용?

 1100 exp
yes\0
라라
음... 라나님의 부탁을 받으신 분이군용. 그럼 말씀드릴게용. 혁이 오빠의 노래는 데뷔 시절과 많이 달라졌어용. 목소리는 예전보다 더 좋아진 거 같고, 기교도 더 화려해졌는데용. 정작 느낌은 더 별로예용.
yes\1
라라
뭐라고 할까용. 예전에 혁이 오빠는 정말 노래가 좋아서 노래를 부르는 느낌이었는데, 지금은 그냥 겉멋만 잔뜩 든 그런 느낌이라고나 할까용. 점점 더 화려하기만 해용. 하지만 그런 건 금방 질리게 되어 있어용. 팬들도 이번 음반은 몇 번만 들으면 질려버린다고 하는걸용.
stop\npc\0
노마에
혁이의 1호팬 라라를 찾아가 보세요. 혁이의 데뷔 시절부터 지금까지 노래를 모두 들어온 그녀라면 혁이 노래의 변화를 알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