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필수] 혼란

구분필요조건

! NPC 홍아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커닝시티 뒷골목, 비밀 수련실 입구, 시작하는 곳, 도둑의 아지트
퀘스트숨길 수는 없다 (완료)
직업듀어러

상태정보
시작가능
어두운 표정의 홍아에게 말을 걸어보자.
진행중
비화원의 수장으로서, 그리고 전대 다크로드의 딸로서 설희는 진실을 알아야 할 의무가 있다. 홍아의 말대로 설희에게 모든 진실을 전해 주자. 
완료
설희는 혼란스러운 모양이다. 설희의 부름이 있을 때까지 수련을 계속 하자.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홍아
젠장……모르겠어. 이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해야 하지? 진이 무슨 말을 하는 건지 모르는 건 아니야. 하지만…… 설희님은…….
1
홍아
어떻게 생각해 봐도 답은 하나야. 설희님께 진실을 알려야만 해. 무척 상처 받으시겠지만…… 그 분은 비화원의 수장이며, 전대 다크로드의 딸이야. 진실을 모른 채 거짓을 믿으며 어리석은 복수에 매달리는 것이 훨씬 비참하니까.
2
홍아
이 문서를…… 설희님께 전해 주겠어?

(수락 시, 설희의 방으로 자동 이동됩니다.)
진행중0
설희
(캐릭터 이름)…… 표정이 어둡군요. 임무가 잘 안 되고 있나요? 서두를 필요는 없어요. 임무에 만전을 기하기만 하면 된답니다.

……음? 이건 홍아의 보고서인가요? 그동안 보고서를 올리지 않더니 뭔가 진전이 있는 걸까?

 28174 exp
yes\0
설희
……믿을…… 믿을 수 없어. 믿을 수 없어요! 다크로드가…… 아버지를 해친 것이 아니라고? 진범은 따로? 메이플 월드를 둘러싼 음모? 홍아! 대체 무슨 이야기를 하는 거야!
yes\1
설희
……하아, 하아, 하아…… 흉한 모습을 보였군요. 미안해요. 자리를 비워줘요. 다시 한 번 보고서를 읽고 머리를 정리해야 할 것 같아요. 이 보고서가 진실이라면 난…… 진에게…….
stop\npc\0
홍아
설희님을 만나줘. 그 분은…….
lost\0
홍아
……이 문서를 설희님께 전해 주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