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필수] 밝힐 수 없는 진실

구분필요조건

! NPC 무영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신전의 밑바닥
퀘스트트리스탄의 유품 (완료)
직업듀어러

상태정보
시작가능
무영에게 트리스탄의 유품을 받자.
진행중
트리스탄의 유품을 홍아에게 건네주자. 전대 다크로드와 메이플 월드의 역사를 조작해 온 적, 그리고 그들로 인해 빚어진 오해와 다크로드의 진실까지 전부.
완료
트리스탄의 유품을 받아든 홍아는 말을 잃었다. 다크로드를 무너뜨리기 위해 모든 힘을 다해온 설희에게는 너무나 가혹한 진실을 알려야 할까.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무영
자, 이게 바로 스승님의 유품인 일기장이야. 내용은 뭐 알고 있으니 걱정 말고 가져가도 돼. 뭐가 어찌 되었건 스승님의 뜻에 따라 발록을 물리치는 것, 그게 내가 할 일이니까 말이야.
yes\0
무영
그 유품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있는 거지? 어서 가져가.
진행중0
홍아
돌아온 거야? 트리스탄의 제자는 만나봤어? ……뭐? 트리스탄의 유령을 직접 만났다고? 그가…… 뭐라고 하는데? 

(트리스탄의 유령에게 들은 이야기를 전해 주었다.)  
1
홍아
……트리스탄의 기록을 가져왔다니 어서 보여줘봐.

 3705 exp
yes\0
홍아
다크로드는…… 진은, 전대 다크로드님을 살해한 사람이 아니라는 거야? 오히려 설희님을 보호하기 위해 그는 그 모든 오해와 오명을 뒤집어쓰고 살아왔다는 건가? 믿을 수 없어…….
yes\1
홍아
우리는…… 잘못된 길을 가고 있었던 걸까? 복수를 위해 모든 것을 바쳐온 설희님은 어떻게 하지? 설희님에게 이 사실을 알려야만 하는 걸까? 모르겠어. 정말 모르겠다고…….
yes\2
홍아
일단…… 좀 생각을 정리해야 할 것 같아. 다크로드 조사와 스파이 임무는 모두 중지다. 설희님에게 이야기를 할지 말지는…… 잠시 고민을 좀 해볼게.
stop\npc\0
무영
아직도 그 기록을 갖고 서성이고 있는 거야? 그게 필요한 사람이 있다며.
stop\item\0
홍아
아직 슬리피우드로 안 간 거야? 트리스탄님의 제자가 어딘가에 있다는 말을 들었어.
lost\0
무영
이봐, 너…… 칠칠치 못하긴. 기록을 떨어뜨리고 갔잖아. 주워놨으니 어서 가져가. 필요한 사람이 가져가길 스승님도 원하실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