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필수] 다크로드의 일지

구분필요조건

! NPC 홍아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커닝시티 뒷골목, 비밀 수련실 입구, 시작하는 곳, 도둑의 아지트
퀘스트째즈바 조사 (완료)
직업듀어러

상태정보
시작가능
째즈바에서 가져온 다크로드의 일지에는 어떤 내용이 있을까?
진행중
다크로드의 일지에는 커닝시티의 서점 주인 제피에 관한 내용이 언급되어 있었다고 한다. 다크로드가 쫓아낸 제피. 그라면 다크로드의 비리를 알고 있지 않을까? 제피에 대한 정보는 몽땅따가 알고 있을 것 같다.
완료
몽땅따를 만났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홍아
다크로드의 일지에 커닝시티의 서점 주인 제피에 대해 언급이 있군. 다크로드 녀석…… 제피를 꽤나 중요한 인물로 여겼던 건가? 응? 커닝시티에는 서점이 없지 않냐고? 없지. 크크…… 다크로드가 제피를 쫓아냈으니 말이야.
1
홍아
일부러 쫓아낼 정도라면 뭔가 다크로드의 비리를 알고 있는 게 분명해. 거기에 일지 내용이 더해지니... 조사할 맛 나지? 하지만 제피가 어디로 갔는지는 아직 알 수 없어. 일단 그것부터 알아봐야겠지.
yes\0
홍아
제피는 몽땅따의 옆에 가게를 갖고 있었어. 몽땅따라면 제피의 행방에 대해서 알 거야.
no\0
홍아
이봐, 꼬마야. 거절하고 싶다면 다른 방법이라도 말해 보시지?
진행중0
몽땅따
무슨 일이냐해? 못 여는 자물쇠라도 있냐해? 뭐라? 제피에 대해 아냐고 물었냐해? 그 이름 참 오랜만에 듣는다해.
1
몽땅따
제피는 엘리니아로 이사를 갔다해. 정확히는 엘리니아에 사는 건 아니라해. 그 근처 거대한 나무에 산다해.
2
몽땅따
근데 그건 왜 묻는 거냐해? 구하고 싶은 책이라도 있는 거냐해? 그런 거라면 차라리 엘리니아의 마법도서관에 가보는 게 낫다해.

 1111 exp
stop\npc\0
홍아
아직 몽땅따는 안 만난 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