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전직] 스파이 교육 종료

구분필요조건

! NPC 홍아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커닝시티 뒷골목, 비밀 수련실 입구, 시작하는 곳, 도둑의 아지트
퀘스트스파이 교육3 (완료)
직업초보자

상태정보
시작가능
마지막 스파이 교육은 뭘까? 홍아에게 들어보자.
진행중
홍아는 스파이로서의 교육은 끝났다며, 남은 것은 오로지 배신하지 않을 거라는 믿음을 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홍아가 주는 약을 먹고 설희에게 가면 된다는데…… 독약이라도 먹으라면 먹을 수 있는 사람을 믿겠다는 홍아. 그럼 이건 독약?!

Tip : 독약의 효과가 사라지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 퀘스트를 포기한 후 다시 받아 시작하세요.
완료
설희는 독약 따위를 먹일 리가 없지 않냐며 웃음을 터뜨렸다. 홍아의 시험일 뿐 독약은 아닌 모양이다. 다만 배신은 듀얼 블레이드 전체를 영원히 적으로 돌리는 행위니 기억해 두라고 한다. 하지만 배신할 리가 없잖아? 이제 난 비화원의 일원이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홍아
자, 이제 스파이로서의 교육은 끝났어. 남은 것은…… 정신교육 뿐이지. 네가 비화원을 배신하고 진 편에 붙을 수도 있잖아? 절대 배신하지 않을 거라는 믿음을 주기엔 아직 우리는 널 잘 몰라. 그러니 이 약을 먹도록 해.
1
홍아
무슨 약이냐고? 독약이야. 독약이라도 먹으라면 먹을 수 있는 사람. 그런 사람이 비화원에 필요하니까. 이 정도는 해줘야지.

수락하면 바로 약을 먹일 거니까, 각오하고 수락하도록 해.
yes\0
홍아
효과가 굉장한걸? ……해독제? 없는데. 그건 설희님께 있어. 뭘 보고 있어? 어서 설희님께 뛰어가!
no\0
홍아
각오가 부족한 건가? 각오를 다지거든 다시 찾아오도록 해.
진행중stop\npc\0
홍아
아직도 설희님께 안 간 거야? …… 그 독약, 슬슬 위험할 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