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필수] 듀얼 블레이드의 길을 선택한 자에게

구분필요조건

! NPC 홍아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커닝시티 뒷골목, 비밀 수련실 입구, 시작하는 곳, 도둑의 아지트
퀘스트듀얼 블레이드의 길 (시작전)
직업초보자

상태정보
시작가능
듀얼 블레이드의 길을 선택한 자에게, 선배 홍아가 조언을 건네준다. 과연 어떤 직업인지 홍아에게 이야기를 들어 보자.
진행중
듀얼 블레이드는 모험가 도적의 한 갈래로 양 손에 단검과 블레이드를 들고 싸우는 것이 특징인 직업이다. 빠르고 강력한 공격기가 가장 큰 장점이다. 원래 다른 도적들과 달리 비화원에서 따로 시작하는 것에는 뭔가 사연이 있는 듯...

제대로 된 듀얼 블레이드의 스킬을 배우려면 아직 먼 것 같다. 일단은 수련을 해야 한다니 수련장의 시바를 찾아가 보자.
완료
수련장에서 시바를 만났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홍아
비화원에 온 것을 환영한다, (캐릭터 이름). 굳이 듀얼 블레이드의 길을 선택하다니 너도 꽤나 특이한 녀석이구나? 아니면 혹시 듀얼 블레이드에 대해 잘 모르는 건가? 선배로서, 일단 우리들에 대한 소개부터 해볼까.
1
홍아
우리는 듀얼 블레이드, 말 그대로 두 개의 검을 쓰는 자들이지. 이도류라고나 할까? 비화원에서 설희님을 수장으로 활동하고 있지. 뭐, 모른다면 먼저 말해주겠지만 우리는 꽤 음지의 도적이야. 커닝시티의 양지에 있는 그들에 비해서 말이야.
2
홍아
하지만 그들보다 약하기에 음지에 있는 건 아니야. 단검과 블레이드를 양손에 쥐고 빠르고 강력한 공격기로 적을 제압하는 듀얼 블레이드의 힘을 얕보면 곤란해. 우리가 음지에 있는 이유는... 나중에 말해줄게.
3
홍아
그보다 먼저 수련을 좀 해보는 게 어떨까? 네 직업을 봐. 아직 초보자잖아? 진짜 양 손에 검을 들려면 아직 한참 수련을 해야 해. 크크... 꽤나 힘든 수련을 말이야. 수련은 다른 녀석이 맡고 있으니 그 녀석에게 가봐.
yes\0
홍아
좀... 미묘한 이름이지? 시바라는 이름.
no\0
홍아
수련이 싫다는 거야? 이런... 그런 나약한 정신으로는 듀얼 블레이드의 길을 갈 수 없어. 정신무장부터 다시 하라고.
진행중0
시바
안녕. 새롭게 듀얼 블레이드의 길을 선택한 게 바로 너지? 음... 겉보기에는 그리 재능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는걸? 아, 내 이름은 시바야. 홍아에게도 들었겠지만, 너 같은 초보자를 가르쳐서 쓸만하게 만드는 게 일이지.

 20 exp
stop\npc\0
홍아
아직 시바에게는 안 간 거야? 음... 화살표가 안 보이나? 화살표를 따라가면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