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컨텐츠
주문서 강화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레벨 2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카리엔과 대화하기



'장비 강화'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장비 강화를 더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화면 좌측 퀘스트 알리미를 클릭해서 설명을 들어보자.
진행중
강화 시스템을 이용하는 방법을 배워보자.
완료
강화 시스템을 이용하는 방법을 배웠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sayEx\0
카리엔
(캐릭터 이름)님. 안녕하세요? 저는 연금술사 카리엔이라고 합니다. 이전에 저를 만났을 수도 있겠네요. 이번에는 장비의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를 소모해 강화시키는 주문서 강화에 대해서 알게되어서 알려드릴까 하는데, 괜찮으시다면 설명을 드려도 될까요?
no\0
카리엔
더욱 강해지기 위해서는 장비 강화가 필수랍니다. 설명이 듣고 싶으시면 언제든지 말씀하세요.
진행중yes\0
카리엔
그럼 지금부터 장비의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를 소모하여 장비를 강화하는 주문서 강화를 알려드릴게요.
yes\1
카리엔
주문서 강화에는  주문의 흔적이 필요하답니다. 사냥이나 주문서 분해를 통해 얻을 수 있지요. 

주문서 분해는 다른 플레이어의 주문서 분해기를 이용하거나 레벨 35이상에서 저에게서 배울 수 있는 전문기술- 연금술을 통해 분해 할 수 있답니다
yes\2
카리엔


먼저 강화하고 싶은 장비의 남아있는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를 확인 후 올려주세요.
yes\3
카리엔


올린 장비에 사용할 수 있는 주문서가 표시되니 그 중 강화하고 싶은 주문서를 선택한 후 강화시작을 누르면 강화에 도전할 수 있답니다! 쉽죠? 

단, 재료로 충분한  주문의 흔적이 필요해요!
yes\4
카리엔
선택하신 주문서에 따라서는 실패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실패하면 장비가 강화되지 않고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만 차감되버려요.
yes\5
카리엔
그리고 방어구에 주문서 강화를 할 때 방어구의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가 4로 되는 경우 공격력과 마력 1이 추가로 증가한답니다. 방어구는 꼭 주문의 흔적을 사용해서 강화해야겠죠?
yes\6
카리엔
참고로 주문서 강화는  주문의 흔적을 사용해서 할 수도 있지만 주문서 자체를 구해서도 할 수 있답니다. 주문서를 직접 구해서 주문서 강화를 하시려면 주문서를 드래그로 직접 장비에 사용하시거나 인벤토리 창의 망치 아이콘을 이용하면 더 편하게 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단축키를 통해서도 바로 할 수도 있어요. 기본 단축키는 'O' 랍니다.
yes\7
카리엔
마지막으로 주문서 강화를 통해 업그레이드 횟수를 모두 소모해서 주문의 힘을 머금은 장비는 특별한 힘으로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다는 소문이 있답니다. 그쪽은 제 전문 분야가 아니라서 진실인지는 모르겠네요. 



제 설명이 (캐릭터 이름)님이 강해지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