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릭버스터
평의회의 결정
레벨 3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벨더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판테온
퀘스트벨데로스 떠나다 (완료)
직업엔젤릭버스터(1차), 엔젤릭버스터(2차), 엔젤릭버스터(3차), 엔젤릭버스터(4차), 6513



 4,000
'잔당 소탕 결심'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판테온에 있는 벨더가 나를 부른다. 이 아저씨가 무슨 일로 나를 찾는거지?
진행중
판테온에서의 큰 승리를 기반으로 폭군의 성채, 노바의 수도 헬리시움으로 진격하기로 했다. 매그너스 뒤에 있는 다르모어에 대항하기 위해서 그란디스 외의 다른 세계에서 원군을 찾기로 한다. 판테온에 있는 차원포탈을 이용해서 다른 세계로 가서 원군을 찾는 중책이 카이저와 나에게 맡겨졌는데 차원포탈은 현재 봉인되어있는 상태이며, 이를 다시 가동하기 위해 카이저가 준비 중이라고 한다. 다른 차원으로 가기 전에 벨더를 찾아가서 말을 들어보자.
완료
벨더는 새로운 세계에서의 임무와 초월자 등에 대해 설명해주었다. 뭔가 무거운 임무같은데.. 조금 부담스럽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벨더
자네가 엔젤릭버스터인가? 나는 판테온에 있는 의회장 벨더라고 하지. 진짜 노바를 위하는 정의의 용사라면 해줘야할 임무가 있어.

무슨 임무인가요? 하겠어요.  
1
벨더
그래. 옷차림새는 영 마음에 안들지만 좋은 자세군. 요새 애들은 옷차림이 영 마음에 안들어.

(나도 마음에 들지는 않는데..) ....  
2
벨더
하여간에 자네에게 할 말이란, 우리 노바가 드디어 헬리시움을 탈환하기 위해 폭군의 성채를 공격하기로 했다네. 우리 전력으로는 힘든 감이 있어서 원군이 필요한 상태이지.

그래서 저보고 원군이 되어달라는 말인가요?  
3
벨더
답답하군. 자네 혼자서 뭘하겠나?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많은 원군이라고!

.....  
4
벨더
흠. 하여간에 그런 이유로 카이저와 자네에게 원군을 찾아보라는 임무를 내리기로 평의회에서 결정 했지. 어떤가? 이 명예로운 임무를 맡겠는가?
yes\0
벨더
잘 생각했네. 그럼 자네에게도 임무를 자세히 설명해주도록 하지. 나는 판테온에 있으니 나를 찾아오도록.
no\0
벨더
정의의 용사라고 소문이 나 있던데 다 헛소리였나보군.
진행중0
벨더
일단 판테온의 대신전 내부안에 디멘션 게이트가 봉인되어있는건 알고 있겠지? 그 포탈을 열고 새로운 세계로 가서 우리의 편을 찾는 것이 목표라네.

디멘션 게이트가 뭔가요?  
1
벨더
제른 다르모어가 크로니카의 힘을 빼앗고 초월자의 힘을 같이 사용하는 순간 그란디스 각지에 디멘션 게이트가 생겨났지. 어디로 연결되어있는지는 알 수 없어. 노바는 이 포탈을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봉인하였지. 이 정도는 상식이니 알아두도록.

초월자라뇨?  
2
벨더
정말 아는 것이 별로 없는 친구로군. 제른 다르모어는 생명의 초월자, 크로니카는 시간의 초월자이지. 제른 다르모어는 연대기 성소를 점령하면서 크로니카를 유폐하고 그 힘을 자기 것으로 취했지. 크로니카는 지금 행방불명이야. 아이오나라는 빛의 초월자도 있지만 그가 있는 곳은 아무도 모르지.

제른 다르모어가 크로니카의 힘을 가지고 있으면 게임이 끝난 것 아닌가요?  
3
벨더
그란디스가 아직 끝나지 않은 이유는 나도 몰라. 초월자가 다른 초월자의 힘을 사용하는 데에는 부작용이 있는 모양이지. 또는 사용할 수 없을 지도 모르고. 애초에 오버시어들이 자신들이 창조한 세계에 초월자들을 배치할 때 그렇게 만들었을지도...

오버시어라뇨?  
4
벨더
오버시어도 모르나! 골치 아프군.. 오버시어는 태초의 신이 자신의 대리인으로서 힘을 나누어 준 존재로, 3명의 오버시어가 각 세계를 만들고 분신과 같은 초월자라는 존재를 배치했지. 뭐 말하자면 이들이 ‘신’에 가깝지.

골치 아프군요. 그래서 전 뭘 하면 되나요?  
5
벨더
그래... 잠시 말이 딴데로 샜군. 그래서 자네는 포탈이 열리면 다른 세계로 가서 그 세계의 유력한 세력과 접촉을 해야하네. 가급적이면 그 세계의 초월자를 우리의 편으로 끌어들일 수 있으면 좋겠군.

알았어요. 해보죠. 그런데 봉인은 언제 해제되는데요? 지금 닫혀 있잖아요.  
6
벨더
봉인은 사실 해제되었는데, 다시 포탈을 가동하기 위해서 카이저가 마력석을 모으고 있는 중이지. 조만간 다시 가동될 테니 자네는 대기하고 있게나.

 4000 exp
yes\0
벨더
이번 일이 잘 되어야 헬리시움을 탈환할 수 있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