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저
펜릴의 조언
레벨 1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카탈리온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판테온
퀘스트엔젤릭버스터? (완료)
직업카이저(1차), 카이저(2차), 카이저(3차), 카이저(4차), 6113



 1,500
'뭔가가 있다!'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카탈리온이 뭔가 할 말이 있는 것 같다. 마을 회관에 있는 카탈리온에게 말을 걸어보자.
진행중
카탈리온은 내가 카이저에 어울리지 않는 소소한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 무슨 일을 해야 할 지 잘 모르겠다. 카탈리온 말대로 펜릴을 찾아가서 조언을 구해보자.
완료
펜릴을 찾아가자 내가 고민이 있다는 사실을 바로 알아차린다. 조언을 구해보도록 하자.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카탈리온
잠시 엔젤릭버스터 내용으로 이야기가 샜군요. 어쨌든 마을의 소소한 일이 카이저의 본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전대 카이저님은 모든 기사들의 귀감으로 항상 가장 위험한 일을... 죄송합니다. 저도 모르게 전대 카이저와 비교를 하고 말았군요.
1
카탈리온
노바를 위하는 마음은 잘 알겠으나 좀 더 큰 일을 해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판테온의 펜릴님에게 가서 조언을 구해보세요.
yes\0
카탈리온
펜릴님은 판테온 안에 계시니 찾아가보세요. 분명히 뭔가 길을 알려주실 것입니다.
no\0
카탈리온
펜릴님은 언제나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조언만을 해주시죠. 찾아가보시는 것이 좋을 텐데요.
진행중0
펜릴
어서오세요. 카이저. 마을 사람들을 돕고 다닌다는데 훌륭한 일이에요. 네? 저에게 조언을? 뭔가 고민이 있나 보군요.

(카탈리온이 한 말을 전한다)  
1
펜릴
카탈리온이 그런 얘기를 하던가요? 하지만 모든 카이저가 태어날 때부터 위대한 힘을 가지고 있었던 것은 아니에요. 전 당신을 포함해서 3명의 카이저를 봐왔지만 처음에는 모두 서툴렀죠. 시작부터 큰일을 하려고 무리할 필요가 없어요. 카이저도 그렇고 티어도 그렇고 지금 격한 운명이 시작되려는 단계인 것 같네요.

티어가요? 무슨 일이죠?  
2
펜릴
어머. 몰랐나 보군요. 티어는 지금 자신의 운명을 개척한다고 말하고는 떠났어요. 뭔가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것을 발견한 눈빛이더군요.

 1500 exp
yes\0
펜릴
카이저는 고귀한 운명을 타고 났다고 주변의 시선을 의식하는 것 같고, 티어는 저주를 받은 운명이라고 해서 주변으로부터 인정을 받으려고 무리를 하는 것 같네요. 그럴 필요가 없는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