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도 팬텀
알케스터의 연구실
레벨 44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알케스터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엘나스
퀘스트알케스터의 기억 (완료)
직업팬텀(1차), 팬텀(2차), 팬텀(3차), 팬텀(4차), 2413

상태정보
시작가능
알케스터는 검은 마법사와 영웅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진행중
알케스터는 그 시대에는 아직 태어나지도 않았지만 모르지는 않는다고 한다. 스승에게 몇 번이라고 들었기 때문이라는데... 스승이 남긴 기록이 오래 전 폐쇄한 그의 연구실에 있다고 한다.

<퀘스트 완료에 실패한 경우, 퀘스트를 포기한 뒤에 다시 시작해야합니다.>
완료
알케스터의 연구실은 블랙윙에 의해 점령당해 있었다... 스승의 일기 역시 사라진 상태. 알케스터는 훔쳐갈 것도 없는 연구실에 왜 들어왔는지 모르겠다는데...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알케스터
검은 마법사의 시대라... 메이플 월드가 가장 위태롭던 시대가 아닌가. 그 시대에는 아직 태어나지도 않은 상태였지만 스승님이 몇 번이고 말씀하셔서 알고 있지. 영웅들의 힘이 아니었더라면 다시 이런 평화로운 상태는 오지 않았을 거라고 들었네.
1
알케스터
혹시 그 시대에 관심이 있는 건가? 젊은이가 신기하군. 그 시대를 아는 사람은 별로 없는데... 하긴, 시그너스 여제의 귀환 이후로 전보다 많이 알려지긴 했지. 하지만 이렇게 알아보러 다니는 사람은 드문데. 기특하군.
2
알케스터
아, 그렇지... 이미 오래 전에 폐쇄한 연구실에 스승님이 남긴 일기장이 남아 있을 거야. 그 시대에 관심이 많아 보이는데 그거라도 한 번 들춰 보겠나? 보겠다면 지금 오르비스탑<5층>의 내 연구실로 보내주지.

<수락하면 맵 이동합니다.>
yes\0
알케스터
연구실은 오르비스탑<5층>에 있다네. 오래 전에 폐쇄해서 먼지 투성이이긴 하겠지만 잘 찾아 보게나. 그럼 다녀오게.
no\0
알케스터
흠... 일기장에는 관심이 없는 건가? 모처럼 과거에 관심을 갖는 젊은이인 줄 알았는데 아쉽군.
진행중0
알케스터
음? 왜 그렇게 혼비백산해서 돌아온 건가? 연구실에 침입자가 있었다고? 허어~ 왜지? 그 연구실은 이미 오래 전에 폐쇄해 버린 거라 가져갈 것도 없을 텐데...

 24454 exp
yes\0
알케스터
놀라서 일기장도 안 가져온 모양이군...
stop\default\0
알케스터
아직 연구실에는 안 간 건가? 워낙 오래 전에 폐쇄해서 좀 더러울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