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도 팬텀
의혹
레벨 42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리린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리엔 서쪽필드
퀘스트긴급 요청 (완료)
직업팬텀(1차), 팬텀(2차), 팬텀(3차), 팬텀(4차), 2413

상태정보
시작가능
봉인석은 무사한 것 같다. 리린이라는 소녀, 홀로 섬에서 영웅을 기다렸다기에 어쩐지 가련한 인상이었는데 굉장히 당찬걸?
진행중
리린이 그간 영웅에 대해 갖고 있던 의혹에 대해 물었다. 메이플 월드를 구하기까지 한 영웅들이 이 시대에 와서 너무나 완벽하게 잊혀진 것은 이상하지 않냐는 것인데... 

오랫동안 영웅을 기다려온 리린만이 제기할 수 있는 이 의문, 확실히 수상하다... 크리스탈 가든에서 마오에게 영웅에 관한 자료를 모아달라고 말해봐야겠다.
완료
마오에게 영웅에 관한 자료의 수집을 부탁했다. 연합 이전, 영웅에 대해 사람들은 얼마나 알고 있을까...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
진행중0
마오
오, 사장님이다~ 이번에는 트루씨가 부른 것 같던데 무슨 정보를 물어 오신 건가요? 킁킁... 왠지 뭔가 새로운 정보의 향이 느껴지는데? 

(리엔에서 겪은 일, 그리고 리린의 의혹을 전해 주었다.)  
1
마오
오호~ 봉인석을 빼앗기지 않아서 다행이군요. 그런데 누군가 일부러 영웅에 대한 기록을 지웠다고요? 역사 조작?! 엄청 거대한 떡밥인데요~ 음모가 느껴진다...

수백 년 동안이나 대륙의 역사에 간섭했다면 보통 적은 아니겠지. 하지만 일단은 정말 역사가 조작되었는지부터 확인해야 해. 아직 확신할 수는 없으니까.  
2
마오
그럼 일단 대륙 전체에서 영웅에 관해 모을 수 있는 자료는 다 모아볼게요. 기록, 사료, 유물 등등 구할 수 있는건 모두 구해 보겠습니다. 물론, 연합의 탄생 이전 걸로요.



 아르칸시엘 1개

 4792 exp
yes\0
마오
그리고 혹시 관련해서 뭔가 증언해 줄 사람이 있으면 그쪽도 찾아볼게요~ 나오면 연락 드리겠습니다. 사장님.
stop\npc\0
리린
리엔에 무슨 볼 일이라도 있으세요? 별로 없어 보이는데... 따로 할 일 있다더니 한가한가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