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도 팬텀
방향 선회
레벨 25이상

구분필요조건
퀘스트비서 르티에2 (완료)
직업팬텀(1차), 팬텀(2차), 팬텀(3차), 팬텀(4차), 2413

상태정보
시작가능
에델슈타인에서 나름대로 정보를 모으긴 했지만 솔직히 소득이 크지는 않은 것 같다... 좀 아쉬운걸?
진행중
크리스틴에게 에델슈타인에서 얻은 정보를 전해 주고, 다음 정보를 전해 달라고 하자. 그 동안 뭔가 또 다른 정보를 구했을 거 같은데...
완료
크리스틴에게 정보를 전해 주었다. 크리스틴은 어쩌면 블랙윙의 간부들은 감시자들에게 정보를 숨기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아니, 블랙윙의 간부들조차 검은 마법사에 대해 잘 모를 수도 있다는데... 흥미로운 가설이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캐릭터 이름)
휴. 어찌어찌 무사히 돌아오긴 했지만... 솔직히 소득이 크진 않군. 감시자들에게 얻은 정보는 별 거 아니고 간부들에 대해서는 원래 알고 있는 것, 창시자에 대해서 좀 들었지만... 에너지를 모으고 있다는 건 이미 유추 가능한 정보였어.
1
(캐릭터 이름)
이미 들켰으니 더 이상 블랙윙 행세해 가며 정보 얻기는 무리고... 방향을 바꿔봐야 하나? 외부에 있는 간부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은데. 크리스틴과 얘기를 좀 해봐야겠군. 적으나마 얻은 정보도 알려주고.
yes\0
(캐릭터 이름)
정보 분석은 혼자 하면 안 된다니까. 한 명의 머리에서 나오는 생각에는 한계가 있으니까 말이야. 여러 명이 다각도로 분석해야 좋은 결과가 나오지. 음음. 그렇고 말고. 어서 크리스탈 가든으로 가자.

  ※ 퀘스트 맵으로 자동 이동합니다.
no\0
(캐릭터 이름)
직접 갔는데 얻은 게 겨우 이 정도라니... 아, 부끄럽다. 크리스틴에게 혼나지는 않겠지? 에이, 월급 주는 사람을 혼내겠어?
진행중0
크리스틴
오셨습니까, 사장님? 에델슈타인에서는 뭔가 소득이 있으셨나요? 블랙윙의 거점인 그곳에서라면 뭔가 새로운 정보가 있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는데요...

(크리스틴에게 에델슈타인에서 얻은 정보들을 자세히 전했다.)  
1
크리스틴
흠. 솔직히 대단한 정보는 없군요. 감시자들의 지위가 낮을 거라는 생각은 했지만 그래도 블랙윙의 협력자인데... 하지만 그렇기에 조금 재밌는 결론을 낼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만.

재밌는 결론? 뭔데? 얻은 게 없는 것 같아서 영 우울했다고~ 제발 좋은 결론을 말해줘, 크리스틴~  
2
크리스틴
감시자들이 블랙윙에 대해 모른다는 건, 간부들이 일부러 검은 마법사에 대해 숨겼다고도 해석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진정한 블랙윙 멤버라고 할 수 있는 자는 아주 적을지도 모르겠군요.

...호오. 그럴싸한걸? 솔직히 말해서 감시자들을 단순 고용인 이상으로 보는 건 무리라고 보니까 말이야. 그런 자들에게는 충성심을 기대할 수도 없지.  
3
크리스틴
물론입니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라도 에델슈타인에서는 더 이상 정보 모으기가 어렵겠군요. 새로운 정보를 얻으려면 정보 수집의 방향을 바꿔봐야 할 것 같은데요.



 크루아 칸느 1개

 1000 exp
yes\0
크리스틴
마침 마오가 새로운 정보가 들어왔다고 합니다. 어쩌면 블랙윙을 조사할 다른 방법이 있을지도 모르지요. 마오에게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