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델슈타인
[레벤 광산] 전 탈출할 수 없어요
레벨 8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롭이어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갱도 입구1
퀘스트[레벤 광산] 탈출 시도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롭이어와 함께 밖으로 나왔다. 혹시 이 작전이 가짜라는 것을 눈치채지 않았을까? 롭이어에게 말을 걸어보자.
진행중
롭이어를 유인한 동안 탈출했으리라고 생각한 가브리엘이 그대로 있다. 어째서 도망치지 않은 거지? 뭔가 다른 이유가 있었나? 가브리엘에게 물어보자.
완료
가브리엘이 도망치면 블랙윙은 그 화풀이를 마을에 할 것이다. 가브리엘은 마을에 피해가 가느니 여기에 남아있겠다고 결심한 모양이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롭이어
뭐야? 평소하고 똑같잖아? 큰 바위베어먹기의 동향을 잘못 파악한 모양이군. 이런 멍청한 녀석. 아무튼 인간들이라고 다 똑똑한 건 아니라니까.
1
롭이어
이크! 그보다 임무가 걱정이군. 내 임무는 가브리엘에게서 눈을 떼지 않는 건데. 어차피 도망치지는 못할 테지만 그래도 임무를 소홀히 할 수는 없지! 난 먼저 들어간다!
진행중0
가브리엘
...

왜 도망치지 않았어요? 반이 같이 도망치자는 말을 하지 않은 건가요? 아니면 뭔가 다른 이유가 있나요?  
1
가브리엘
...아. 당신이 반을 이 안으로 들여보내신 분이군요. 반을 도와주셔서 감사해요. 하지만 더 이상 그 애의 억지에 휩쓸리지 않으시는 게 좋겠어요. 어차피 전 여기서 나갈 수 없어요.

 109800 exp
yes\0
가브리엘
어차피 우리 마을은 아직 블랙윙에게 점령당해 있어요. 만약 제가 도망친다면, 그래서 다른 곳으로 가버린다면 전 편해질 수 있을지도 몰라요. 하지만 마을은요? 블랙윙은 아마 보복으로 마을을 더 괴롭힐 거예요.
yes\1
가브리엘
전 탈출할 수 없어요. 아니, 탈출하지 않을 거예요.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언젠가 우리 마을 사람들이 블랙윙을 이겨낼 테니, 그때까지 참기만 하면 되니까요. 그러니... 더 이상 부질없는 노력은 하지 말아주세요.
stop\npc\0
롭이어
가브리엘은 무사하군. 뭐, 당연하지만. 그 짧은 시간 내에 도망칠 수 있을 리가 없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