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스탕스
진심은 어디에
레벨 33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헨리테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에델슈타인
퀘스트임무일 뿐이야 (완료)
직업시티즌, 데몬슬레이어(1차), 데몬어벤져(1차), 데몬슬레이어(2차), 데몬어벤져(2차), 데몬슬레이어(3차), 데몬어벤져(3차), 데몬슬레이어(4차), 데몬어벤져(4차), 3113, 3123, 배틀메이지(1차), 배틀메이지(2차), 배틀메이지(3차), 배틀메이지(4차), 3213, 와일드헌터(1차), 와일드헌터(2차), 와일드헌터(3차), 와일드헌터(4차), 3313, 메카닉(1차), 메카닉(2차), 메카닉(3차), 메카닉(4차), 3513, 블래스터, 블래스터(2차), 블래스터(3차), 블래스터(4차), 3713, 데몬

상태정보
시작가능
에델슈타인의 감시자 와니에 대해 알려줄 게 있다고 한다. 헨리테를 찾아가 어떤 사정인지 들어보자.
진행중
헨리테의 말에 의하면 와니는 에델슈타인 출신이라고 한다. 블랙윙에게 인질이 된 가브리엘의 연인이었던 와니는 어떻게든 그녀의 소식을 듣고 싶어 원치 않지만 억지로 블랙윙이 된 모양이다.

이런 와니의 모습을 확인하고 싶다면 밤 10시에 저택 담벼락에 가보라고 한다. 가브리엘을 그리워하는 와니를 볼 수 있을 거라는데...
완료
와니의 모습을 확인하고 왔다. 헨리테는 와니는 사실 블랙윙으로부터 마을을 지키고 싶어하지만 가브리엘이 인질로 잡혀 있어 그럴 수 없는 것뿐이라며, 마을 사람들 중 와니를 배신자로 여기는 사람도 있지만 넌 그러지 말아달라고 부탁한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헨리테
혹시 와니의 말투가 무뚝뚝해서 화났어? 그 녀석, 어렸을 때부터 말재주가 없어서 자주 오해 받았지만 나쁜 녀석은 아니야. 넌 잘 모르겠지만 사실 와니는 바로 이 에델슈타인 출신이거든. 그런 녀석이 왜 블랙윙이 됐냐고?
1
헨리테
사실 와니도 블랙윙이 되고 싶었던 건 아니야. 와니의 연인, 가브리엘이 블랙윙에 인질로 잡혔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그런 길을 택하고 만 거지... 조금이라도 가브리엘에 대한 소식을 들으려면 블랙윙에 들어가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었거든.
2
헨리테
왠지 믿어지지 않는 모양이네. 정말인데 말이야... 음, 그래. 좋은 방법이 하나 있다. 밤 10시에 한 번 저택의 담벼락으로 가봐. 가브리엘을 그리워하는 와니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거야. 슬쩍 말을 걸어도 좋아.
yes\0
헨리테
와니야 자신의 그런 모습을 알리고 싶지 않겠지만... 난 와니가 오해 받는 게 싫거든. 사실 좋은 녀석인데...
no\0
헨리테
으응? 거절이야? 하긴 좀... 스토커 같긴 하지?
진행중0
헨리테
와니도 분명 이 마을을 걱정하고 블랙윙을 미워하고 있어. 다만 드러낼 수 없는 상황일 뿐. 마을 사람들 중에는 와니를 배신자라 부르며 싫어하는 사람도 있지만, 넌 그런 오해하지 말아주길 바래.

 3000 exp
 1
 카리스마 30
yes\0
헨리테
이런 비극을 언제까지 두고 봐야 하는 걸까... 거리를 청소하는 것처럼 그들도 청소해 버리면 좋을 텐데.
stop\default\0
헨리테
아직 와니를 살펴보지 않은 거야? 밤 10시 정도에만 잠깐 저택 담벼락으로 가봐. 와니를 볼 수 있어. 다른 때는 절대 자기 자리를 벗어나지 않으니 시간을 잘 맞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