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논
남아있는 자료3
레벨 8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루티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실험실
퀘스트남아있는 자료2 (완료)
직업제논(1차), 제논(2차), 제논(3차), 제논(4차), 3613, 제논



 15,000
'조사결과 보고'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가까스로 복구한 메인 제어장치에서 자료를 읽어내는데 성공했다. 과연 어떤 내용이 있었을까? 루티에게 말을 걸어보자.
진행중
가까스로 복구한 메인 제어장치에서 자료를 읽어내는데 성공했다. 과연 어떤 내용이 있었을까? 루티에게 말을 걸어보자.
완료
가까스로 복구한 메인 제어장치에서 읽어낸 자료로는 결국 내 정체에 대해서는 아무 것도 알 수가 없다. 에델슈타인 출신이라는 것과 겔리메르의 연구소에서 내 기억은 몇 번에 걸쳐서 지워졌다는 것 밖에. 겨우 이것뿐인가? 정말 이걸로 끝인걸까?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루티
으으, 한번 부서졌던 걸 일부만 되살린 거라......... 그나마 읽어낸 정보도 중간 중간이 빠져있어서 거의 읽을 수가 없어. 그래도 들어볼래?
yes\0
루티
알았어. 최대한 남은 부분들을 정리해볼게. 조금 뒤에 다시 말을 걸어줘.
no\0
루티
듣고 싶은 건지 안 듣고 싶은 건지 알쏭달쏭한 얼굴이네. 마음이 정해지면 다시 말을 걸어줘. 정말로 자료는 거의 남아있지 않으니까... 너무 기대하진 말고.
진행중0
루티
으음.......

무슨 정보가 남아있어?  
1
루티
유감이지만 남아있는 대부분의 자료는 테스트 결과를 기록한 데이터 뿐이야. 거의 의미도 없는 숫자들 뿐이라 네게 도움이 될만한 것은 별로 없는 것 같아.

과거의 나에 대해서라던가, 그런 건 없는 거야?  
2
루티
으응, 기록이 과거의 것일 수록 식별할 수 있는 단어가 거의 없어.
그나마 대충 읽을 수 있는 건 '에델슈타인', '적합자'... 그리고.......

그리고?  
3
루티
'치명적 오류'.............'장애요인 제거'......

아무래도 겔리메르는 우리가 감정을 가지고 그의 명령을 듣지 않는 것의 원인이, 이전 기억들과 충돌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 것 같아. 하지만 그렇다고 모든 기억을 한 번에 지울 수는 없는 노릇이니까, 전투병기로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기억만 내버려두고 나머지는 여러번에 걸쳐 지운 것 같아.

기억이 감정의 원인이라서 지웠단 말야? 그럼 내 기억은 영영 지워진 채인 거야?  
4
루티
꼭 그렇지만은 않을 거야. 아무리 희미하다고 해도 그 때 넌 너의 과거를 아주 조금 기억해냈잖아? 그리고 감정도 제대로 남아 있어. 아무리 기억을 지워도 완전히 지울 수는 없는 것은 분명히 있어. 지금 내가 이렇게 다 부서진 제어장치에서 자료를 읽어낼 수 있었던 것처럼, 가능성이 없는 건 아냐.

 15000 exp
yes\0
루티
다른 데이터는 거의 대부분이 테스트 결과를 기록해놓은 것 뿐이어서...... 이건 여기서 더 읽는 것보다 문박사님께 분석해달라고 하는 게 나을 것 같아. 일단은 이걸 가지고 베리타스로 돌아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