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논
그란디스에서
레벨 2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카탈리온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판테온
퀘스트다시 방랑길 (완료)
직업제논(1차), 제논(2차), 제논(3차), 제논(4차), 3613, 제논


 엔젤릭버스터에게 온 팬레터 0 / 1



 5,000
'신기한 생명체' 퀘스트로 진행 가능
'다른 세계의 분쟁1'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판테온의 경비대장 카탈리온이 나를 불러세웠다.
진행중
카탈리온은 내가 수상한 자인 줄 알았다며 사과했다. 이곳 판테온의 주민들은 특이한 외형을 하고 있다. 카탈리온의 부탁으로 펜릴에게 엔젤릭버스터에게 온 팬레터를 전하기로 했다.
완료
펜릴에게 엔젤릭버스터에게 온 팬레터를 전달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카탈리온
…제 이름은 카탈리온, 이곳 판테온의 경비대장입니다.
미안하게 됐군요. 경비를 서고 있는데 낯선 모습을 한 이가 주위를 기웃거리고 있길래 그만 수상한 자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군요…….  
1
카탈리온
메이플 월드에서 왔다고 했나요? 얼핏 듣기는 했지만 직접 보니 메이플 월드의 주민들은 참 신기한 모습이군요. 무기나 복장도 무척 특이하고, 그 팔은 꼭 기계 같기도 하고…….

겉보기엔 이래도 알맹이는 사람이에요.  
요즘 이런 스타일이 유행이에요.  
제가 보기엔 뿔과 날개가 달린 노바족의 모습이 더 신기해요.  
2
카탈리온
하하, 그런가요? 하긴 메이플 월드의 주민들 눈에는 그렇게 보일 수도 있겠군요. 아무튼 그란디스에 온 것을 환영합니다. 이곳에 대해 알고 싶다면 저보다는 신전에 계신 펜릴님을 찾아가는 게 좋을 겁니다.

펜릴님이라고요?  
3
카탈리온
네, 그러고 보니 마침 펜릴님께 전해드리려던 것이 있는데 전 경비를 서야 해서……. 혹시 제 대신 이걸 펜릴님께 전해주실 수 있겠습니까?
stop\1\0
카탈리온
음? 그야 그렇겠죠. 당연한 소리를 하시는 군요.
stop\1\1
카탈리온
그래요? 메이플 월드의 유행이라... 흠, 만에 하나라도 촌스러운 사람으로 보이지 않으려면 잘 기억해둬야겠군요.
yes\0
카탈리온
고맙습니다. 사실 그리 중요한 문서는 아닙니다. 엔젤릭버스터에게 온 팬레터인데, 이 아이가 바빠서 좀처럼 만나기 힘든 터라, 임시로 신전에서 맡아두고 있거든요.
yes\1
카탈리온
아, 방문자님께서는 메이플 월드에서 오셨으니 엔젤릭버스터를 모르시겠군요. 엔젤릭버스터는 말하자면 이곳의 히어로 같은 존재인데, 사람들의 일을 도와주고 다니는 데다가 귀엽게 생긴 여자아이여서 팬이 많습니다.
yes\2
카탈리온
아무리 그래도 이런 긴급한 때에 팬레터라니 젊은이들이 군기가 빠졌다는 생각은 듭니다만…… 이래 보여도 당사자에게는 소중한 편지겠죠. 아무쪼록 펜릴님께 전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no\0
카탈리온
바쁜 일이 있으신가요? 이곳 판테온에서 지내려면 펜릴님을 한 번쯤은 뵐 일이 있을 것 같아서, 겸사겸사 드리는 부탁이니 부담은 갖지 마시기 바랍니다.
진행중0
펜릴
어서오세요. 그란디스의 성소 판테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 모습은 메이플 월드에서 오신 분이군요?

안녕하세요, 카탈리온 님께서 펜릴 님께 이걸 전해달라 하셔서요.  
1
펜릴
이건, 엔젤릭버스터에게로 보내는 팬레터군요. 혹시 방문자님께서도 그 아이의 팬이신 건가요?

아니요, 이건 제 것이 아니고…….  
2
펜릴
후후, 알고 있습니다. 잠시 장난을 쳐본 것 뿐입니다. 봉투에 적혀있는 이 문자는 노바의 문자니까요.

 5000 exp
yes\0
펜릴
아무튼 다시 한번 환영합니다. 이곳 판테온은 그란디스의 성소로 본래 조용한 곳이지만 최근은 시기가 그리 좋지 않군요. 아무쪼록 지내시는 동안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궁금한 것은 저나 경비대장인 카탈리온님께 여쭈시면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