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필수] 다크로드의 사소한 골칫거리
레벨 1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다크로드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아지트, 도둑의 아지트, 도둑의 아지트
퀘스트두 번째 임무 - 신뢰 (진행중)


다크로드의 고민거리 해결을 위해 커닝시티 왼쪽 외곽에 위치한 여섯 갈래 길에서 스포아들을 처치하자.
스포아 0 / 10


경험치 200

상태정보
시작가능
다크로드에게 사소한 골칫거리가 생겼다는데, 무슨 문제인지는 몰라도 상당히 난감한 표정을 하고 있다. 다크로드를 찾아가보자.
진행중
다크로드는 요즘 들어 몇몇의 이상한 사건들이 일어나고 있는데, 딱히 크게 문제가 되는 일들은 아니지만 너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어서 신경이 쓰인다고 했다.

그 중에서도 최근 빅토리아 아일랜드에 침입한 좀도둑 스포아를 잡아야 하는데 좀도둑스포아를 잡으려면 일일이 스포아들을 조사하고 다녀야 한다면서 이 일을 맡아 줄 사람이 없어서 골치가 아프다고 했다. 다크로드의 신뢰를 얻기 위해 스포아들을 처리하는 일을 자처하기로 했는데...
완료
다크로드는 요즘 들어 몇몇의 이상한 사건들이 일어나고 있는데, 딱히 크게 문제가 되는 일들은 아니지만 너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어서 신경이 쓰인다고 했다.

그 중에서도 최근 빅토리아 아일랜드에 침입한 좀도둑 스포아를 잡아야 하는데 좀도둑스포아를 잡으려면 일일이 스포아들을 조사하고 다녀야 한다면서 이 일을 맡아 줄 사람이 없어서 골치가 아프다고 했다. 다크로드의 신뢰를 얻기 위해 이 번거로운 일을 자처했는데..



20마리의 스포아를 조사했지만 수상한 스포아는 찾아내지 못한 채 조사를 마무리했다. 다크로드는 성과를 얻지는 못했지만, 나의 성실함이 기대이상이라면서 나에 대한 신뢰를 내비쳤다. 다크로드의 신뢰를 얻는 데 성공한 것 같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다크로드
무슨 일이지?

안색이 안 좋아 보이세요. 무슨 고민이라도...  
1
다크로드
그런 거 없네. 특별한 용건이 없다면 돌아가도 좋아.

특별한 용건은 없지만 다크로드님의 말벗이 되어 드리고 싶습니다.  
2
다크로드
별나군. 보통은 나와 대화하는 것을 거북해 하는데. 하지만 오늘은 곤란하군. 생각할 것이 좀 많아. 해야할 일도 많고. 요즘들어 커닝시티에 여러가지 사소한 사건들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고 있어서 말이야. 특히 좀도둑 스포아는 골치가 아플 지경이지.

좀도둑 스포아라면...저도 들은 것이 있어요. 물건을 훔칠뿐 아니라 짖궂은 장난을 치고 사라지기 때문에 모두들 괴로워한다고 하던걸요?  
3
다크로드
맞아. 자네도 알고 있었군. 훔쳐가는 물건들이 너무나도 사소해서 큰 문제가 되고 있지는 않지만, 사람들의 괴롭히는 짖궂은 장난 때문에 반드시 잡을 필요가 있지. 하지만 빅토리아 아일랜드에 있는 그 수많은 스포아들을 다 조사해볼 수도 없고...이거 참 답답한 노릇이야.

그렇다면 그 일을 제가 해볼까요? 지금 당장 해야할 일도 없고, 당분간은 빅토리아 아일랜드를 탐색해 볼까하고 있었는데 방해가 되지 않는다면 그 일을 제가 해보고 싶습니다.  
4
다크로드
정말인가? 매우 귀찮은 일이 될지도 모르는데? 자네가 정 그렇다면,  한번 믿고 맡겨보기로 하겠네.
yes\0
다크로드
우선은 스포아 10마리를 조사해 보게. 뭔가를 감추고 있을지도 모르니까. 좀도둑 스포아라면 범행에 사용했던 복면을 가지고 있을지도 몰라. 참, 그 녀석들은 요즘 여섯 갈래 길에서 자주 보인다고 하더군. 어서 가보게.
no\0
다크로드
다들 번거로운 일이라서 꺼려하고 있지. 자네도 예외는 아니군.
진행중0
다크로드
드디어 돌아왔군. 어떤가 의심스러운 스포아를 찾았나?

글쎄요...수상한 스포아는 찾지 못했습니다. 안타깝지만 전혀 성과가 없었어요.  
1
다크로드
그렇군. 괜찮아. 금방 찾을 수 있는 놈은 아닐거라고 생각했으니까. 어쨌든 이렇게 나서서 도와주다니, 내가 생각했던것 보다 더 믿을만한 사람이었던것 같군. 큰 도움이 되었네.

 200 exp
yes\0
다크로드
앞으로 어려운 일이 있으면 종종 자네에게 도움을 요청할 테니 잘 부탁 하네.
stop\mob\0
다크로드
우선은 스포아 10마리만 잡아해 보게. 뭔가를 감추고 있을지도 모르니까. 좀도둑 스포아라면 범행에 사용했던 복면을 가지고 있을지도 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