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스탕스
경고 전달
레벨 14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지그문트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비밀광장, 비밀광장, 비밀광장
퀘스트순찰로봇 퇴치 (완료)
직업시티즌, 데몬슬레이어(1차), 데몬어벤져(1차), 데몬슬레이어(2차), 데몬어벤져(2차), 데몬슬레이어(3차), 데몬어벤져(3차), 데몬슬레이어(4차), 데몬어벤져(4차), 3113, 3123, 배틀메이지(1차), 배틀메이지(2차), 배틀메이지(3차), 배틀메이지(4차), 3213, 와일드헌터(1차), 와일드헌터(2차), 와일드헌터(3차), 와일드헌터(4차), 3313, 메카닉(1차), 메카닉(2차), 메카닉(3차), 메카닉(4차), 3513, 블래스터, 블래스터(2차), 블래스터(3차), 블래스터(4차), 3713, 데몬



 800
 탄산음료 100 개
'수아르의 부탁' 퀘스트로 진행 가능
'깨어난 실험체' 퀘스트로 진행 가능 (데몬 제외)

상태정보
시작가능
순찰로봇의 메모리칩의 내용은 다 분석 한 걸까? 레지스탕스 지그문트에게 진행상황을 물어보자.
진행중
분석해 본 결과 블랙윙이 요즘 주시하고 있는 것은 성격 급한 할아버지, 수아르이다. 사실 그는 레지스탕스를 후방에서 지원해 주는 지원자 중 한 명인데 블랙윙이 그것을 눈치챈 것이다. 수아르에게 가서 조심하라고 암호로 경고해 주자. 암호는 <바퀴벌레>, <댄스>,<낮잠>이다.
완료
수아르에게 경고를 전해 주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지그문트
이런... 블랙윙이 뭔가 눈치를 챈 모양이에요. 테이프에 녹화된 인물을 한 번 보시겠어요?
1
지그문트


   수아르
2
지그문트
아... 당신은 아직 레지스탕스가 된지 얼마 되지 않아 잘 모르는군요. 우리처럼 본격적으로 활동하지 않아서 그렇지, 수아르씨도 레지스탕스랍니다. 전투를 하기 적합하지 않은 연세시라 보통은 보급 및 후방지원만을 도와주시죠.
3
지그문트
아무래도 블랙윙은 수아르씨가 사오는 물품들에 대해 의심하기 시작한 거 같아요. 이렇게 많은 자료를 보니 틀림없어요. 수아르씨에게 조심하라고 경고를 해줘야 할 것 같아요. 부탁 드릴게요.
yes\0
지그문트
수아르씨에게 가서 블랙윙의 감시를 조심하라고 전해 주세요. 마을에서 대놓고 말하면 블랙윙에게 정체가 들통나고 말 테니 암호로 말해야 할 거예요. 블랙윙은 <바퀴벌레>, 감시는 <댄스>, 보급은 <낮잠>이랍니다. 암호들을 잘 이용하세요.
no\0
지그문트
이런... 저 역시 블랙윙의 감시대상 리스트에 오른 적이 있어요. 수아르씨에게 말을 전하기 어려운데... 다시 한 번 생각해 주세요.
진행중0
수아르
무슨 일이냐? 날도 더운데 쓸데없이 거리에서 어정거리지 말고 할 일이나 해라!

바퀴벌레가 나타났어요.  
장구벌레가 나타났어요.  
블랙윙이 나타났어요.  
1
수아르
바퀴벌레가? 흐음... 그 녀석들이 또 무슨 일을 벌이고 있는 거지?

여기저기에 더러운 것을 옮기고 있어요.  
당신을 감시하고 있어요.  
당신을 향해 구애의 댄스를 추고 있어요.  
2
수아르
그거... 골치 아프구만. 그래서 나더러 어쩌라고?

한동안은 낮잠을 주무시면 안돼요.  
바퀴벌레 퇴치를 부탁 드려요.  
당신도 함께 댄스파뤼~  
3
수아르
에휴... 어쩔 수 없지. 알았네. 전해줘서 고맙군.



 탄산음료 100개

 800 exp
yes\0
수아르
고맙다는 의미로 주는 음료수라네. 모처럼 공짜니까 마음껏 들게나.
stop\0\1
수아르
장구...벌레? 그런 벌레는 또 처음 들어보는데? 대체 어떤 벌레야?
stop\0\2
수아르
나도 알아! 마을 여기저기에 있잖아!
stop\1\0
수아르
바퀴벌레가 더러운 것을 옮기는 건 당연... 어라? 암호가 아니라 정말 바퀴벌레를 말한 거였나?
stop\1\1
수아르
...흠흠. 바퀴벌레가 사람을 감시하다니 그런 일이 있을 리가 없지 않은가. (암호로 말하게, 암호로.)
stop\2\1
수아르
내가 힘이 있었으면 진작에 퇴치했지. 못 하니까 자네들에게 맡기는 게 아니겠나?
stop\2\2
수아르
...그... 요새 그 동네 인력이 부족한가? 살짝 정신줄을 놓은 것처럼 보이는데... 흠흠. 아, 아니. 아무것도 아닐세.
stop\npc\0
지그문트
아직 수아르씨에게는 가지 않은 건가요? 그는 상점의 성격 급한 할아버지로 유명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