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마스터, 에반
잠든 드래곤의 목소리
레벨 7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미르와 대화하기
퀘스트위험한 예감 (완료)
직업에반(1차), 에반(1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4차), 에반(4차), 2219

상태정보
시작가능
왜 블랙윙이 이런 짓을 했는지, 그들이 노리는 것은 무엇인지 전혀 알 수 없다... 그런데 미르가 뭔가 깜짝 놀란 것 같다. 무슨 일이지? 미르에게 말을 걸어보자.
진행중
미르는 잠든 드래곤이 자신을 불렀다며, 잠든 드래곤에게 말을 걸어보라고 했다. 저 드래곤이 과연 응답할까?
완료
잠들어 있던 드래곤, 아프리엔은 미르를 알아보았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미르
마, 마스터! 방금 들었어? 방금 분명 날 불렀잖아! 아니 마스터가 부른 게 아니라 저기 있는 동족이... 어어, 또 불렀어! 마스터에게는 들리지 않는 거야? 마스터! 어서 저기 잠들어 있는 동족에게 말을 걸어봐!
yes\0
미르
깨어난 걸지도 몰라! 어서 말을 걸어보자!
no\0
미르
엥? 설마 동족이 무서운 거야? 덩치가 크긴 하지만 굉장히 온화한 기운이 느껴져. 마스터에게 해를 가하진 않을 거야!
진행중0
아프리엔
그대가... 저 아이의... 마스터인가?

네! 저, 저기... 당신은 오닉스 드래곤... 이신가요? 이름이 뭔가요?  
1
아프리엔
그렇다... 나는 아프리엔... 이미 멸종한 종족, 오닉스 드래곤의 왕...

당신이 오닉스 드래곤의 왕?! 그런데 다른 동족들은 왜 멸종한 거죠? 당신은 왜 이런 얼음 속에 갇혀 있는 거고요?  
2
아프리엔
...그것을 말하려면... 수백 년 전의... 길고 비참한 이야기...를 시작해야겠군...

 28135 exp
yes\0
아프리엔
이야기를 들을 준비가 되었는가...?
stop\npc\0
미르
저 동족, 계속 눈을 감고 있어서 잠들어 있는 줄 알았는데 아닌가봐! 깨어난 것 같아! 어서 말을 걸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