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마스터, 에반
드래곤이 잠든 섬
용이 잠든 섬
레벨 62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미르와 대화하기
퀘스트보강 작업 완료 (완료)
직업에반(1차), 에반(1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4차), 에반(4차), 2219

상태정보
시작가능
쿤의 배를 타고 한참을 바다를 달려 도착한 섬... 미르가 뭔가 느끼는 게 있는 것 같다. 미르에게 말을 걸어 보자.
진행중
미르는 섬 깊은 곳에서 아주 친숙한 이상한 느낌이 든다며, 동족이 있는 것 같으니 어서 가보자고 했다. 섬 중앙을 향해 달려가자.
완료
섬 중앙 동굴 안에는 잠들어 있는 거대한 드래곤이 있었다. 하지만 마법으로 만들어진 얼음 벽 때문에 들어갈 수 없는 것 같다. 어떻게 하면 벽을 없앨 수 있을까... 천천히 생각해 보기로 하고 일단은 리스항구로 돌아가기로 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미르
마스터, 마스터. 여긴 이상해. 새 소리도 다람쥐 소리도 나뭇잎 소리도 하나도 안 들리고 오직 파도 소리만 들려. 너무 조용하면 오히려 불안해야 하는데, 그런데 불안한 느낌이 아니라 굉장히 편안한 느낌이 들어.
1
미르
섬 중앙에 분명... 뭔가가 있을 거야. 아주 친숙하면서도 오랫동안 보지 못한... 동족이 있는 게 분명해! 마스터, 빨리 섬 중앙으로 가보자! 섬 중앙에 분명, 분명히 뭔가가 있어! 오닉스 드래곤족과 관계 있는 뭔가가...!
yes\0
미르
서둘러, 마스터!
no\0
미르
그, 그러니까 이럴 때 손이 미끄러지는 건 재미 없다니까. 마스터...
진행중0
미르
왜... 안 들어가지는 거지? 저 얼음 벽에 뭔가 마법이 걸려 있나봐. 저렇게 동족이 보이는데, 너무 다정하고 익숙한 냄새가 나는데 가까이 다가갈 수 없다니...

다시 한 번 시도해 볼까?  
1
미르
아니, 소용 없을 것 같아. 무리하게 시도했다가 오히려 저 쪽에 있는 동족에게 영향이 갈 거야.

 70000 exp
yes\0
미르
저 얼음 벽을 깨뜨리기 전까지는 지나갈 수 없는 모양이야... 당장은 깨어질 것 같지 않으니 일단 계속해서 수련하자. 그러다 보면 저 벽을 깨뜨릴 단서가 생길 거야.
yes\1
미르
그 때 다시... 꼭 다시 이 섬으로 오자, 마스터.
stop\default\0
미르
서둘러, 마스터! 어서 섬 중앙으로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