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마스터, 에반
드래곤의 생태 조사
레벨 2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미르와 대화하기
퀘스트경비병의 세 번째 일 : 이상한 고스텀프 (완료)
직업에반(1차), 에반(1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4차), 에반(4차), 2219

상태정보
시작가능
이 정도면 훈련도 제법 순조로운 것 같은데? 그런데 미르가 왠지 불안한 듯 안절부절 못하고 있다. 어떻게 된 걸까. 미르에게 말을 걸어 보자.
진행중
미르도 자신에 대해 잘 모르는 모양이다. 우리 둘 다 드래곤에 대해 너무 모르고 있다. 알아봐야 할 필요성이 있는 것 같은데...

 미르는 지식이 많을 것 같은 사람을 찾아 드래곤에 대해 물어보자고 한다. 그러고 보니 헤네시스제이가 엄청난 책벌레인데, 뭔가 아는 게 있지 않을까?
완료
제이에게 드래곤에 대해 물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미르
마, 마스터...

왜 그래, 미르?  
1
미르
실은 나 왠지 비늘 있는 데가 좀 근질근질한 것 같...

으악, 뭐라고?! 너 혹시 벼룩같은 거라도 있는 거 아냐? 너 어제 제대로 안 씻었지, 그렇지?  
2
미르
무슨 소리야?! 매일매일 얼마나 깨끗이 씻는데! 내가 얼마나 청결한 드래곤인지 알아? 마스터의 3배는 더 깨끗할걸? 게다가 벼룩이라니, 으으... 내가 무슨 강아지도 아니고...... 드래곤에 대한 모욕이야!

그럼 왜 근질거리는 건데?  
3
미르
나도 몰라....... 히잉, 마스터 어떡하지? 나 죽을 병에 걸린 거면 어떻게 해?

그, 글쎄? 드래곤도 병에 걸리나? 그러고 보니, 넌 드래곤이고 난 그 마스터인데 우리 둘 다 드래곤에 대해 아는 게 하나도 없구나... 이대로는 안 되겠어! 우리 드래곤에 대해 알아보자!  
4
미르
우왓! 그래, 좋은 생각이야 마스터! 그런데 드래곤에 대해 알려면 뭘 어떻게 해야하지?

그러게... 메이플 월드 어딘가에 드래곤이 산다는 말은 들었지만 난 너 외에는 한 번도 본 적 없는걸? 누구 드래곤에 대해 아는 사람 없을까?  
5
미르
이제까지 만났던 사람들 중에 그런 사람은 없었지만.......어딘가에 우리 동족에 대한 지식을 가진 사람은 있을 것 같아. 마스터가 드래곤에 대해 아는 것도 본 적이 없어도 들은 적은 있기 때문이잖아

직접 용을 본 적이 없어도 지식은 있다...? 음. 어디서 많이 들어본 것 같은데... 아! 그렇지! 드래곤에 관한 책을 읽으면 직접 용을 보지 않더라도 알 수도 있겠다!  
6
미르
우왓! 마스터! 똑똑해! 그런데 드래곤에 대한 책은 갖고 있어?

나한테는 없지만 누가 가지고 있을 거야. 그러니까... 우리 마을에서 책을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아, 제이! 제이는 책을 많이 보니까 분명 드래곤에 대한 책도 갖고 있을 거야!  
7
미르
오옷! 그럼 얼른 제이라는 인간에게 가자!
yes\0
미르
그럼 얼른 마스터가 살던 마을인 헤네시스로 출발하자!
no\0
미르
엥? 왜? 혹시 제이라는 그 인간하고 사이 안 좋아? 하지만 난 내 동족에 대해 알고 싶은데...
진행중0
제이
응? 에반 아니니? 무슨 일이니? 요새 여기저기서 네가 사람들을 도와주고 있다는 얘기는 들었는데. 아하하, 혹시 나도 도와주려고 온 거니?

 4000 exp
yes\0
제이
응? 드래곤에 대한 책이 있냐고? 흠...
stop\npc\0
미르
빨리 제이라는 인간에게 가자, 마스터! 헤네시스로 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