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마스터, 에반
왕연해의 수련장
레벨 1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장로 스탄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헤네시스
퀘스트그럼 수련을 하자 (완료)
직업에반(1차), 에반(1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4차), 에반(4차)

상태정보
시작가능
헤네시스장로 스탄 아저씨라면 수련장을 소개해 줄 수 있을 것 같다. 스탄 아저씨에게 말을 걸어보자.
진행중
헤네시스에는 궁수 수련장이라는 곳이 있는 모양이다. 원래는 궁수들만이 사용할 수 있지만 특별히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해 주시겠다면서 스탄 아저씨는, 수련장 도우미 왕연해에게 추천장을 써주시겠다고 한다. 어서 포자언덕에 있는 왕연해에게 가자.
완료
왕연해씨를 만났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장로 스탄
헤네시스 주변에 궁수 수련장이라고 수련장이 하나 있긴 하지. 20레벨이 되지 못했다면 꽤나 유용할 거야. 하지만 그 곳은 이름처럼 궁수들에게만 개방된 곳인데... 흠. 뭐, 좋다. 도와준 것도 있고 하니 너만은 특별히 수련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마.
yes\0
장로 스탄
방금 준 추천장을 가지고 포자언덕으로 가면 왕연해라는 사람을 만날 수 있을 거다. 허풍쟁이이긴 해도 레벨이 높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그럭저럭 도움이 되는 모양이니, 추천장을 보여주고 수련장을 이용하면 된다.
yes\1
장로 스탄
그런데 왜 갑자기 수련을 하겠다는 건지 모르겠군... 그리드가 널 모험가로 만들겠다고 하더냐? 괜히 나다니다가 집에도 안 들어오고 그러진 않겠지? 알렉스 녀석처럼... 흠. 아니다. 그럼 살펴가거라.
no\0
장로 스탄
수련장을 사용할 생각은 없는 게냐? 그럼 왜 물어보는 거야?
진행중0
왕연해
오오, 수련하러 온 궁수신가? ...가 아니라 그 손에 들린 걸 보아하니 마법사인 것 같은데 여긴 웬일이지? 게다가 옆에는 이상한 애완동물도 있고. 궁수가 아닌 사람은 들여보내줄 수 없는데. 응? 이건 스탄의 추천서?

 255 exp
yes\0
왕연해
잠깐, 추천장이라니! 스탄이 이런 걸 써줄 정도로 마음 넓은 인간이 아닌데. 자세히 좀 살펴보지.
stop\npc\0
장로 스탄
아직 포자언덕왕연해에겐 안 간 건가? 하긴. 그 허풍쟁이 녀석을 믿고 수련하기는 싫을지도 모르겠군...
stop\item\0
왕연해
안녕하신가. 이 곳은 초보 모험가들을 위한 수련장이라네. 20레벨 이하의 궁수만이 입장할 수 있지. 그 외의 사람은 입장 불가야. 혹시 추천서이라도 가져오면 모를까, 그 전에는 절대 안 돼.
stop\quest\0
왕연해
엥? 추천서를 잃어버렸다고? 그리드도 그러더니 너도 어지간히 덜렁대는구나. 그깟거야 얼마든지 써줄 수 있으니 받아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