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마스터, 에반
리나의 고민
레벨 1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리나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리나의 집
퀘스트드래곤 마스터의 일 (완료)
직업에반(1차), 에반(1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2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3차), 에반(4차), 에반(4차), 2219

상태정보
시작가능
헤네시스 마을리나에게 뭔가 고민이 있는 것 같다. 리나에게 말을 걸어 보자.
진행중
리나는 아픈 마야에게 건강에 좋은 파란버섯 죽을 먹이고 싶은데, 파란버섯이 흉폭해져서 구할 수 없다고 걱정이다. 대신 구해주겠다고 말했지만 리나는 위험하니 절대 그러지 말라고 하는데...
완료
미르가 리나를 돕겠다고 야단이다. 으음, 어쩌지.......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리나
응? 무슨 고민이라도 있냐고? 그게 말이야... 최근에 마야의 건강이 더 안 좋아져서 그래. 그래서 몸에 좋은 파란버섯으로 죽이라도 만들어 먹이고 싶은데, 파란버섯의 갓이 도무지 구해지질 않네.

파란버섯이 드문가요?  
1
리나
아니, 그렇지는 않아.파란버섯의 숲에 많이 살고 있으니까. 그런데 최근에는 파란버섯이 흉폭해져서 아예 채집이 불가능하대. 빨리 마야에게 파란버섯 죽을 먹이고 싶은데... 하아.

제가 파란버섯의 갓을 구해드릴까요?  
2
리나
네가?! 아니, 안 돼. 무슨 생각을 하는 거니? 파란버섯이 만만할 거라고 여기는 거라면, 절대 착각하지 말아줘. 주황버섯하고 파란버섯은 레벨이 달라. 절대 가까이 가면 안 돼! 알았지?
yes\0
리나
그래... 위험한 짓은 하지 말아줘. 마을에 들르는 모험가가 있거든 그쪽에 부탁해 볼 테니까 말이야.
yes\1
리나
그런데 저어... 기분 나쁘게 듣진 말아줘. 왜 도마뱀하고 같이 다니는 거니? 애완동물? 나름 귀엽긴 하지만 취향이 특이하구나...
no\0
리나
절대 가지 마! 절대, 절대, 절대로야!
진행중0
미르
어려운 일을 겪고 있는 사람이야! 마스터, 우리가 도와주자!

이번에는 안 돼. 위험하다잖아.  
1
미르
그럴 수록 더 우리가 나서야지. 위험한 일이라고 다 피한다면 어떻게 영웅이라고 하겠어? 마스터도 참~!

 90 exp
stop\npc\0
리나
절대로 안 되니까 괜히 파란버섯 쪽에 기웃거리지 마! 농담이 아니야! 반대로 하길 바라는 퀘스트도 아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