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아일랜드
바르톨의 부탁
레벨 3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바르톨과 대화하기
기간2008년 01월 01일 00시 00분 - 2008년 01월 02일 00시 00분
기간 (테스트월드)2008년 01월 01일 00시 00분 - 2008년 01월 02일 00시 00분

상태정보
시작가능
지구방위본부에 갈 일이 있으면 노틸러스호 중앙 복도에 있는 바르톨에게 가보자. 쉽게 갈 수 있는 법을 가르쳐 준다는데… 
진행중
바르톨은 자신의 부탁을 들어주면 지구방위본부로 워프할 수 있는 기계를 이용할 수 있는 카드를 주겠다고 한다. 슈린츠, 무라트, 블랙바크에게 볼 일이 있다던데... 
완료
바르톨의 부탁을 들어주고 지구방위본부 워프 이용권을 받았다. 이 이용권을 가지고 노틸러스호 항해실에 있는 워프기계를 이용하여 지구방위본부로 바로 갈 수 있다고 한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바르톨
안녕~! 혹시 지구방위본부에 갈 일이 있어? 내가 쉽게 가는 법을 알려줄 수 있는데… 물론 공짜는 아니지!! 이 세상엔 공짜란 없다구.
yes\0
바르톨
좋아~ 알고 싶다 이거지? 여기서 한방에 지구방위본부로 갈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지. 짜잔~ 바로 이 카드만 있으면 된다는 말씀이야! 얼마 전에 무라트님 심부름을 했는데 이걸 선물로 받았어. 이 카드를 이용하여 항해실에 있는 지구방위본부 워프 포탈을 이용할 수 있지. 그런데 어떻게 그런 기계가 있냐구?
yes\1
바르톨
지구방위본부의 김박사님과 우리 카이린 선장님은 오래전부터 친한 사이야. 기술적으로도 서로 공유하는 부분도 많고 서로 도움을 주고 있지. 이 노틸러스호를 카이린님께서 만들 때 김박사님이 많이 도와주셨다고 알고 있어. 지금도 계속해서 서로 도움을 주고 받고 있기 때문에 이 포털 기계를 설치하였지.
yes\2
바르톨
아무튼 내 부탁을 들어주면 내가 이걸 너에게 줄게. 물물교환. 등가교환의 법칙. 어때? 오늘까지 부탁받은 물건들을 여기저기에 전해줘야 하는데… 나 대신 해준다면 보답으로 지구방위본부로 갈 수 있는 워프 카드를 줄게.
yes\3
바르톨
잠깐~ 부탁할 것 좀 정리할게. 슈린츠 누님이랑 무라트님이랑 블랙바크님한테 가야 하는데... 으음... 잠시 뒤에 다시 말을 걸어줘.
no\0
바르톨
이 카드만 있으면 지구방위본부로 가는 길은 한방인데… 진짜 필요하지 않은 거야?
진행중0
바르톨
좋아~ 좋아~ 고마워. 사실 노틸러스호가 넓어서 여기저기 움직이기 귀찮았는데… 정말 고마워~! 그럼 약속했던 것처럼 워프 카드를 주지.



 워프카드 1개

 100 exp
yes\0
바르톨
이걸로 노틸러스호 항해실에 있는 기계를 사용하면 바로 지구방위본부로 이동할 수 있어. 단, 이 카드가 없다면 기계는 작동하지 않지. 그걸 명심해두라고.
yes\1
바르톨
아! 그리고 이 워프카드는 일회용이야. 이 카드를 기계 안에 넣고 워프를 작동시키면 카드를 다시 돌려받을 수 없지. 그러니까 지구방위본부로 가기 전에 신중히 생각하라고. 워프카드가 여러 장 있지 않다면 다시 돌아오는 건 쉽지 않을 거야.
stop\quest\0
바르톨
슈린츠 누님에게는 레몬, 무라트님에게는 이 금화주머니를, 블랙바크님에게는 찢어진 지도를 전해달라니까
lost\0
바르톨
내가 잃어버릴 줄 알았어. 아까 복도에서 네가 흘리고 간 걸 주웠다니까. 자~ 여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