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아일랜드
게으른 캘리코
레벨 1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바르톨과 대화하기

상태정보
시작가능
노틸러스호에 있는 호기심 많고 장난기 가득한 바르톨이 재미있는 장난이 생각났다고 한다. 장난에 동참해 보고 싶다면 노틸러스호 중앙 복도에 와서 바르톨을 찾아보자!
진행중
선원들의 침실을 지켜야 하는데 매일 졸고 있는 캘리코. 바르톨은 캘리코에게 이블아이의 꼬리를 던지며 뱀이 나타났다라고 소리를 지르면 어떤 반응이 나타날지 궁금하다고 한다. 한번 해볼까?

이블아이의 꼬리  0/7
완료
깜짝 놀라며 잠에서 깬 캘리코. 졸면 안된다니까!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바르톨
안녕~! 저기 복도 끝에 선원들이 자는 침실이 있는데… 혹시 가본적이 있어? 있다구? 그 앞에 있는 캘리코 형을 본 적이 있나? 음… 매일 졸고 있는 사람이야. 알고있구나! 그 형을 골탕 먹이려고 하는데, 어때? 같이 해보는게?
yes\0
바르톨
캘리코 형은 밤마다 딴짓하느라 잠은 안자고 낮에 저렇게 서서 졸아. 낮잠 자느라 밤에 잠을 안자는 건지도 모르지만… 아무튼, 캘리코 형에게 이블아이 꼬리를 던져서 깜짝 놀래켜주면 재미있을 것 같지 않아? 하하하!
yes\1
바르톨
재미있겠지? 그럼 이블아이의 꼬리 7개만 구해서 캘리코 형앞에 던져봐. 꼭 뱀이 나타났다고 소리도 질러야해. 알았지? 하하하. 기대된다.
no\0
바르톨
에이~ 이런 재미있을 것 같은 일에 동참하지 않다니. 나중에 후회하지 말라구.
진행중0
캘리코
Zzzz… 고기… 고기… 고기반찬… 쩝쩝…Zzzz…
1
캘리코
(뱀이다!! 뱀!!)

 270 exp
yes\0
캘리코
끄아아아아~~~~~~~~~!!!!!!!
yes\1
캘리코
헉!! 깜짝이야. 난 졸지 않았다고! 이블아이의 꼬리인지 알고 있었어. 일부러 놀래준 것 뿐…
stop\npc\0
바르톨
이블아이의 꼬리 7개만 구해서 캘리코형을 놀라게 해보라구.
stop\item\0
캘리코
Zzz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