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아일랜드
노틸러스호 깨끗이 하기 1
레벨 1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리드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노틸러스

상태정보
시작가능
노틸러스호의 위생을 담당하는 리드 아줌마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다고 한다. 털털한 선원들 때문에 청소를 쉬지 않고 하다보니 걸레가 너무 너덜너덜해져 당장 새 걸레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노틸러스호 상층 복도를 청소중이신 리드아줌마를 찾아가보자.
진행중
리드 아줌마의 낡은 걸레를 대신할 돼지의 리본을 구해오자. 

돼지의 리본 0 / 10
완료
내가 구해온 돼지의 리본으로 리드 아줌마는 오늘도 청소만 하시는 것 같다. 정말 고생하시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리드
어휴~ 이 놈의 흙먼지. 닦아도 닦아도 끝이 없구만. 아이고~ 내 걸레!! 완전히 찢어져 버렸구만. 이를 어쩐담…. 

무슨 일 있으세요? 
1
리드
아이고~ 이 걸레를 좀 봐봐. 하도 바닥 흙먼지를 닦아냈더니 금세 너덜너덜하게 찢어져 버렸어. 여분의 걸레가 없는데… 이 흙먼지들을 어떻게 쓸어낸담. 자네도 보이나? 여기 주위에 있는 먼지와 쓰레기들. 이것들을 당장 쓸어내야 하는데 걸레를 어디서 당장 구해온담. 

제가 구해드릴까요?  
2
리드
아이구~ 착하기도 하지. 그래줄텐가?
yes\0
리드
빅토리아 아일랜드에 있는 리본돼지의 리본의 직물이 촘촘하게 되어 있어서 먼지를 쑥쑥 빨아들이는 것처럼 청소가 잘된다고 하는 소문을 들었다네. 리본돼지의 리본을 10개만 구해다 주면 고맙겠어. 좀 많긴 하지만 지금 상태를 보면 50개도 금방 쓸 것 같군.
no\0
리드
이 흙먼지들을 보고도 걸레가 당장 필요하다는 생각이 안드남? 뭐… 청소는 하지 않는 사람한테는 하찮은 일일지도 모르지.
진행중0
리드
아이고~ 빠르기도 하지. 10개를 벌써 구해왔는감?

 230 exp
yes\0
리드
1, 2, 3,…., 10. 딱이네! 딱이여! 고마워서 이를 어쩐담. 고마우니까 특별히 여기를 살짝 어지럽혀도 내가 눈감아줘야겠구만.
stop\item\0
리드
돼지의 리본 10개라고 그랬네. 뭐… 더 구해줘도 괜찮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