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영웅, 아란
엘린숲의 봉인석
레벨 63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헬레나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캠프 회의장
퀘스트기억하는 사람 (완료)
직업아란(2차), 아란(3차), 아란(4차), 2113

상태정보
시작가능
과거의 나를 알고 있던 사람을 만났다. 엘린숲의 헬레나라면 봉인석에 대해서도 알고 있을까? 엘린숲 캠프 회의장에 있는 헬레나에게 말을 걸어 보자.
진행중
헬레나는 당신들이 두고 간 돌을 도서관 안에서 보관하고 있긴 한데, 봉인석인지는 모르겠다고 한다. 확인을 위해 도서관 안에 들어가려면 보관고의 열쇠가 필요하다는데.
알테어 캠프에 있는 로하가 보관고의 열쇠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보관고의 열쇠 0 / 1
완료
로하에게 보관고의 열쇠를 받아 왔다. 헬레나는 도서관를 열어 놓을 테니 잠시 후에 들어가라고 말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헬레나
망가진 시계탑을 통해 오신 거라면…… 그것 때문에 아란의 모습이 달리 보이는 걸까요?

당신이 말하는 내 모습이 실제 내 모습과 다른 것을 보니 그런 것 같군.  
1
헬레나
이곳에는 기억을 찾기 위해 오신 건가요?

(봉인석에 대해 말해 주었다.)  
2
헬레나
당신들이 제게 맡긴 돌이 하나 있어요. 그게 아란이 찾는 봉인석일까요?

맞는 것 같다.  
3
헬레나
그거라면 도서관에 보관 중이에요. 그런데 도서관은 소중한 지식들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잠가 놓았어요. 보관고의 열쇠는 로하가 맡고 있으니 가지러 갔다 오시겠어요?
yes\0
헬레나
미안해요, 아란. 직접 가고 싶지만 자리를 비울 수가 없어서요. 로하는 알테어 캠프에서 만나실 수 있을 거예요.
no\0
헬레나
미안해요, 아란. 직접 가고 싶지만 자리를 비울 수가 없어서요. 그렇다고 예비 열쇠가 있는 것도 아니고…….
진행중0
헬레나
로하에게 보관고의 열쇠를 받아오셨군요. 그럼 열쇠를 건네 주시겠어요? 도서관을 열어 둘게요.

 37676 exp
yes\0
헬레나
도서관은 제 바로 위쪽에 있는 포탈을 타면 들어갈 수 있어요. 열어두었으니 바로 가보시면 돼요.
stop\item\0
헬레나
아직 보관고의 열쇠는 안 가져오신 건가요? 마을 서쪽 외곽에 있는 알테어 캠프로하가 있을 거예요. 그에게 열쇠를 받아와 주세요.